진정한 친구는 하지 않는 7가지 행동

life-2048978_960_720

▲사진출처: pixabay(이하)


당신의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절친이 이 리스트 중 한 가지라도 해당한다면, 관계를 지속해서 가져갈지 진지하게 고민해봐라.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진정한 친구는 절대 하지 않을 10가지 행동을 소개했다.

1. 당신의 뒷담화를 까지 않는다

가까운 사람이 당신에 대한 루머를 퍼뜨리거나 비밀로 해 두길 부탁한 이야기를 발설하고 다닌다면, 그 사람은 당신의 믿음을 받을 가치가 없는 진정한 친구가 아니다.

2. 개인적인 비방을 하지 않는다

진정한 친구들은 당신의 기분을 나쁘게 만드는 데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들은 잔인한 말이 아닌 친절한 말로 대화하며, 다른 점에 집중하기보단 비슷한 점에 관심을 둔다.

girls-1487825_960_720

3. 의미 없는 논쟁거리를 당신에게 던지지 않는다

당신이 이길 수 없는 대화를 시작하지 않는다. 진정한 친구는 당신과 의견을 동의하든 말든, 당신의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여 줄 준비가 되어 있다. 하지만, 당신과 언쟁을 벌이는 친구를 사귀지 말라는 뜻이 아니다. 언쟁이 필요하다면 서로에 대한 존경심을 갖고 해야 한다.

 

4. 당신의 말에 매번 끼어들지 않는다

한 사람이 모든 말을 하고 다른 사람은 매번 듣기만 하는 관계는 공정하지 못한 관계이며, 지속될 수 없다.

girls-462072_960_720

5. 당신이 목표를 추구하는데 막지 않는다

당신의 발전을 위해서라면 가끔 날 선 피드백을 줄 수 있지만, 거들먹거리거나 혐오스러운 방법으로 하지 않는다. 대신 당신이 더 나아질 수 있게 발전적이고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조언한다.

 

6. 당신의 과거를 들먹이며 업신여기지 않는다

참된 친구는 당신의 과거가 얼마나 화려하던 신경을 쓰지 않는다. 당신이 마음의 장롱 속에 꼭꼭 숨겨둔 과거의 과오들을 보여준다고 하더라도 당신에 대해 나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대신, 마음을 터놓은 것에 대해 감사함을 보여주고 위로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life-863037_960_720

7. 당신을 판단하거나 고치려고 하지 않는다

당신의 머릿속이 무질서 상태로 완전 엉망진창이라고 해도 진정한 친구는 당신을 ‘고친다’는 생각이 터무니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그들은 자신도 완벽하지 않다는 사실을 이미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완벽하진 않을 수 있어도, 그래도 충분히 좋은 사람이니, 다른 사람이 다른 말을 하게 두지 않도록 해라.

 

좀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 인기 기사

해병대에 전통적인 부조리 식고문

연세대학교 사제폭탄 그 이후…

간호학과는 사실 미술학과? 간호학과 학생들의 필기노트

“‘오프숄더’ 입고 싶지만 안 입기로 결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