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정말로 우연히, 너랑 헤어지고 1년하고도 반년이 지나서 너의 프사를 보게됐어

최근 페이스북 서울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이별에 대한 절절한 심정을 담은 게시글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게시글은 헤어진 남자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우연히 보게 된 글쓴이가 자신의 심정을 편지 형식으로 솔직하게 적어내려간 글이다.

 

안녕?

정말로 우연히 너랑 헤어지고 1년하고도 반년이 지나서 너의 프사를 보게됐어.

 

글쓴이는 전 남자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본 후 전 남자친구가 자신과 만나던 시절과 많이 달라졌음을 알게 되었다.

검은 옷 밖에 안 입던 그가 핫핑크색 옷도 입고 사진 찍는 걸 싫어하던 그가 자신의 얼굴이 나온 사진을 직접 프로필 사진으로 해놓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자신과 사귀는 동안에는 단 한 순간도 해 놓은 적이 없던 애인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하게 되기도 했다.

 

글쓴이는 자신과 만날 때는 단 한 번도 티를 내려 하지 않았던 전 남자친구가 애인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쓰는 게 배가 아프기도 하지만,

글을 쓰면서 생각해보니 자신의 탓이 더 컸던 같다며 미안한 마음을 적었다.

 

그럼에도 전 남자친구가 그립거나 다시 만나고 싶다는 것은 아니라며 그저 정말 우연히 프로필 사진을 보게 됐을 뿐! 그러니까 ‘그저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글쓴이는 “책에서 그러더라.”

문득 네가 행복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건 그제서야 나도 행복해질 준비가 된거래.

정말로 많이 이보다 내가 좋아할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이 좋아했어.

고마워 나한테 그런 사람이어서. 많이 행복해져.

나도 이젠 정말로 행복해질게.

진짜 마지막으로 안녕~  라고 말하며 글을 마쳤다.

 

더는 서로의 이야기를 이끌어 갈 수 없다는 사실을  문득 깨닫게 되는 순간이 있다.

서로 사랑하지만, 우리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각자의 이야기를 써나가야 한다는 사실을.

한참의 시간이 흐른 후에 각자의 이야기를 엿보게 되었을 때 우리는 함께할 수 없음보다 함께 했던 순간들에 마음이 저려온다.

어쩌면 보편적인 이 이야기가  헤어질 수 밖에 없었던 사연에 누리꾼들은 눈물을 흘렸다

 

 

“눈물날고가태 화날고가태 이론내가 아닝뎁”

“말 디게 이쁘게한당”

“이 이야기는 너무 진심 같아서 마음 아프네요..”  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꿀잼 에디터 <제보 및 보도 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 페이스북 페이지 ‘서울대학교 대나무 숲’

 

 

 

★ 인기 기사

해병대에 전통적인 부조리 식고문

연세대학교 사제폭탄 그 이후…

간호학과는 사실 미술학과? 간호학과 학생들의 필기노트

“‘오프숄더’ 입고 싶지만 안 입기로 결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