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이하)
내향적인 사람과 외향적인 사람이 커플로서 최고인 3가지 이유
많은 사람이 내향적인 사람과 외향적인 사람은 상당히 다르고 커플이 된 모습을 쉽게 상상하기 어렵다는 오해를 한다. 하지만, 성향의 차이가 가끔 서로에게 굉장한 매력으로 다가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깜짝 놀랄 것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내향적인 사람과 외향적인 사람 커플이 최고인 이유를 3가지 꼽았다.
1. 서로가 느껴 본 적 없는 경험들을 가져온다
외향적인 사람들은 시야에 들어오는 외부의 것에 집중한다. 그들은 주변을 감싸고 있는 것들에게서 자극 받는 느낌을 추구하고 에너지를 찾기 위해 본인 내부를 들여다보는 일은 매우 드물다. 쉽게 말해서, 외향성을 띠는 사람들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눈’으로 보고 흥미를 주는 일들을 추구한다. 반면에, 내향적인 사람들은 내부의 세계로부터 자극을 얻는다. 눈에 보이는 것 너머를 이해하는데 관심을 두는 것이다.
각기 다른 성향이 만나 서로의 장점을 인정해 주기만 한다면, 강력한 조합이 탄생한다. 이 커플을 생크림 케이크에 비유하자면, 외향적인 사람은 겉을 둘러싸고 있는 생크림이고 내향적인 사람은 케이크 빵이다. 생크림이 없으면 케이크는 굉장히 밋밋해 보이고, 빵이 없으면 케이크가 될 수가 없는 것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커플은 서로의 삶에 각기 다른 독특한 경험을 가져온다. 외향적인 사람은 이벤트에 참석하거나 사회적 모임에 나가는 ‘외향적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내향적인 사람은 ‘깊고 친밀한 대화’나 ‘로맨틱한 일대일 저녁’과 같은 좀 더 ‘내향적 경험’을 가져올 것이다.
2. 서로에게서 많은 점을 배울 수 있다
내향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혼자 시간을 보내며 내면의 에너지를 충전한다. 그들은 의미 있는 일대일 대화를 통해 사람들과의 깊이 있는 연결을 선호한다. 반대로, 외향적인 사람들은 사람들로 구성된 거대한 집단 속에서 주로 에너지를 얻는다.
내향적인 사람은 외향적인 사람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격려해주는 한편 외향적인 사람은 내향적인 사람을 편안하게 느끼는 내면의 장소에서 데리고 나와 사람들과 더욱 어울릴 수 있도록 격려해준다. 서로를 익숙한 버릇에서 끄집어내 성장의 발판을 놔주는 것이다.
3. 서로를 칭찬한다
내향적인 사람들은 날카로운 관찰 능력으로 깊은 통찰을 끌어내는데, 그들은 더 진실되고 실제로 있는 사실을 그대로 바라볼 수 있다. 외향적인 사람들은 대화중심적이고 다른 사람과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서 깊은 통찰을 가져온다.
두 성향 모두 서로에게 새로운 기회를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내향적인 사람은 진실한 관찰을 통해 외향적인 사람이 볼 수 없었던 점들을 향해 눈을 뜨게 해준다. 반대로, 외향적인 사람은 내향적인 사람이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와주며, 재능이나 사람의 장점을 진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준다.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진실한 대화를 통해 두 성향 간의 서로에 대한 암묵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는 것. 서로에게 솔직하고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며 차이에서 오는 갭을 채우려고 노력한다면, 이보다 더 완벽한 커플은 세상에 없을 것이다.
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