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만 가지고 있는 신체 특징 5가지! 펄-럭

황인종이 대부분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 한국인들만 도드라지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인만 가지고 있는 다섯가지 신체특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1. 땀 냄새가 가장 적다

땀은 수분으로 이뤄져 냄새가 거의 없다고 한다. 그렇다고 땀 냄새는 왜 나는 걸까?

악취의 원인은 아포크린샘에서 나오는 분비물 때문이다. 아포크린샘이 적은 황인들은 타인종보다 냄새가 적게 나는데, 그 중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땀 냄새가 적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2. 몽고반점

동아시아 사람들은 대부분 가지고 태어난다는 몽고반점. 하지만 멜라닌세포의 양 차이로 흑인과 백인은 몽고반점이 보이지 않는다.

신생아 몽고반점은 같은 몽골계라도 차이가 나는데, 일본과 중국이 약 85%의 아이가 몽고반점을 가지고 태어나며 한국의 신생아는 97%의 아이가 몽고반점을 가지고 태어난다.

3. 몽고주름

몽고주름은 한국인에게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주름이다. 쌍꺼풀이 많은 백인과 흑인에게서는 찾아보기 어려우며 쌍꺼풀이 없는 사람들만 가지고 있는 특징이다.

4. 귀지

귀지는 귀에서 나온 땀과 귀 속 각질이 뭉쳐서 만들어진다. 이것은 외부로부터 해로운 것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귀지의 형태도 인종별로 다르다.

황인종은 땀 배출이 적어 각질이 뭉쳐지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건조하고 마른귀지를 가지고 있으며 흑인과 백인의 80%는 끈적한 습식 귀지를 가지고 있다.

5. 술

한국인은 체질상 술을 잘 마시지 못한다. 알콜 분해 능력이 떨어져 금방 얼굴이 빨개지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한국인 뿐 아니라 대부분의 황인종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유전적인 특성이 음주 문화에 가려져 많은 질병을 야기하고 있다고 한다.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