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대마가 금지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대마초는 한국에서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외국의 몇 개의 국가와 많은 지역에선 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해외의 몇 지역에서 합법인 이유는 간단하다. 술과 담배보다 중독이 덜 하며 수치로만 봐도 대마로 인해 사망한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
그렇다면 미국의 많은 주와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금지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작성자에 의하면 그 이유는 대마가 정치적 이유로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사회에 원치 않는 집단을 없애기 위한 이유로 그들이 즐겨 하던 대마를 죽음에 이르는 마약이라고 규정했다는 것이다.
작성자는 중요한 것은 이유를 불문하고 현재 한국에선 불법이니 어디서든 하면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와 이런 뒷배경이 있었구나..근데 어짜피 대마는 중독성이 있고, 그거 합법화한다고해서 별로 좋은것도 없으니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불법하는건가”,
“대마 많이 하면 회사에서 일을 못하기때문에 안댐. 담배를 피면 뭐 정신이 풀리거나 그렇지 아니한데, 대마는 정신이 풀림. 그리고 대마로 인해서 사망자가 1명도 없다는 것이 대마가 규제가 잘 되기때문이라고 봄. 대마 피고 차 끌고 나가면 교통사고 날거 뻔히 알잖아”,
“사실 우리나라 이런거 허용하면 대마운전이 사회적 이슈가 될걸?” , “노동력 문제도 있지 않을까? 대마초는 이완제로 알고 있는데.”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개드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