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외모 전성기는 40대부터라는 아재들의 대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남자의 외모 전성기는 몇 살 때라고 보시나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남자의 외모 전성기에 대한 질문이 담겨 있었다.

간혹 남자를 와인에 비유하며 ‘남자는 오래될 수록 숙성된다’라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대답들이 쏟아졌는데…

어떤 누리꾼의 질문.

“희한하게 남자 연예인들은 30대부터 더 잘생겨지는 거 같네요. 이목구비도 뭔가 더 뚜렷해지고”라며 남자의 외모 전성기가 몇 살때부터인지 의견을 구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하나같이 어린 것보다는 나이 많은 남자가 더 매력적이라는 대답을 한다.

특히 한 누리꾼은 “남자는 40부터 시작입니다. 마흔 살이면 그 사람의 인품이 외모에 나타나는 나이죠. 살아온 인생이 외모에 담겨있는 그게 진정한 전성기의 시작이라고 봅니다. 20,30대는 아직”이라며 남자의 외모 전성기는 40부터라고 적극 주장했다.

또다른 누리꾼은 “요즘 잘생긴 남자는 40정도가 전성기. 어차피 30정도로 보이고 분위기까지 있어서”라며 동조했다.

옆나라 일본의 사례를 들며 남자의 전성기는 나이가 차야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었다.

이 사람은 “일본은 오히려 어린 남자를 안 좋아해요 제일 인기 많은 나이가 38살에서 42살 사이 남자입니다. 댄디하고 경제력도 있다고 좋아합니다. 20살 여자들도 막 대시합니다”라고 이야기했다.

경제적인 이유를 들면서 나이가 찬 남자가 더 매력있다고 주장하는 누리꾼도 있었다.

그는 “저도 나이가 점점 들면서 생각이 드는 게 남자는 30대 중후반에서 40대 초반이 가장 멋있는 것 같아요 20대는 아무래도 생각도 어리고 경제력도 없으니”라고 덧붙였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다음 카페 ‘소울 드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