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갈 때 선크림 바르면 ‘절대’ 안되는 이유

선크림을 바른 채 워터파크에 들어가면 암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선크림을 바르고 수영장 물에 들어가면 암 발생과 함께 남성의 경우 생식 능력이 저하될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로모노소프 모스크바 국립대 연구진들은 세계적 과학기술논문(SCI)학술지 ‘케모스피어’ 최신호에 선크림과 선블록에 사용되는 ‘아보벤젠’이 큰 문제의 원인이 된다고 발표했다.

자외선 파장을 바꿔 피부 손상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아보벤젠’은 자외선(UV) 차단을 위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화학물질이기도 하다.

연구진 실험에 의하면 ‘아보벤젠’은 염소로 소독된 수영장 물과 만났을 때 알데히드, 페놀, 염화아세틸벤젠과 같은 독성 발암물질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연구진은 “특히 페놀과 염화아세틸벤젠은 독성이 매우 강해서 치명적 종양을 유발하거나 불임을 초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올 초에는 ‘알데히드’가 인체의 자연 회복 메커니즘을 교란해 암 위험을 키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선크림 독성 연구를 진행한 알버트 레베데프 박사는 “노출 환경에 따라 성분이 바뀔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연구가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