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대전 대성고등학교의 특별한 급식! (feat. 암기빵)

‘우리학교 클라스’에 제보된 대전 대성고등학교의 특별한 급식!

제보자인 이창희님에 따르면 시험 전날에 암기빵과 함께 스테이크를 고급지게 아주우 고급지게 만들어서 제공했다고 합니다!

 

귀여운 라이언은 덤!

멘트도 너무나도 귀엽네요.

‘풀어보니 정답! 찍고보니 정답! 시험 잘 봐요! -대성고 급식실’

맛있는 급식먹고 모두들 시험 잘봤길 바라요~

참고로 대성고등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늘의 식단’에서 오늘 어떤 급식이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마당’ 란에 급식 부분을 들어가면 이렇게 한 달의 식단이 주루룩 나옵니다.

우리 학생들이 무엇을 먹는지 궁금하다면 한번 확인해보도록해요!

여기에다가 해당 날에 나오는 급식 사진까지도 올려주시는 센스를 보여주셨습니다.

많이 애용해주세요~

 

대전 대성고등학교는 어떤 학교?

*대전광역시 중구 목동에 있는 사립고등학교이다. 1955년 4월 27일 3학급 설립인가를 받고 개교하였으며 1976년 7월 31일 도서관을 완공하였다. 교훈은 경천(敬天), 위국(爲國), 애인(愛人)이며 교목은 히말라야시다, 교화는 백목련이다. 36학급으로 편성되어있으며 방송반, 홈페이지부, 한별단, 인터렉트, 연극부, 천문관측동호회 등의 학생동아리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전광역시 중구 목동 96번지에 위치하고 있다네요!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일단 대성고등학교는 그 유명한 자사고(자율형사립고등학교)입니다!

자사고는 이명박 정부 당시 다양한 교육수요를 수용하겠다는 취지로 2010년에 도입한 학교 모델로 전국의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전국단위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와 해당 학교가 소재한 지역 또는 자사고가 없는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에 한해 지원할 수 있는 광역단위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로 나누어집니다.

취지는 좋으나 여러가지 문제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효성의 문제가 대두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공립과 사립의 차이가 별로 없기때문에 실효성 논란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서울시에는 가장 많은 자사고(광역자사고)가 존재하는데 대부분의 학교가 미달이 나거나 교육과정이 일반고와 다르지 않다는 평이 우세한 편입니다.

이런 이유로 현재 자사고와 특목고 폐지문제를 놓고 시끌시끌한 상황이기에 이런 모델이 지속적으로 유지될지는 모르겠지만…

설마자 자사고가 폐지된다고 학교가 폐지되는 일은 없겠죠?


<제보 및 보도자료 http://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제보자는 무조건 ‘익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