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적인 치과고르는 꿀팁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치과 의사가 알려주는 양심치과 고르는 팁”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치아와 구강 건강 또한 신체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그 금액이 때론 만만치가 않다.

치통은 종종 그 고통이 갑작스럽게 시작되고 참기가 힘들어 급하게 치과를 찾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이용해서 영리만을 목적으로 환자에게 과한 금액을 요구하는 치과가 많다고 한다.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은 진료 결과를 그대로 믿고 진행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위 게시물에선 전문 지식이 없이도 양심적인 치과를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중요한 것은 치과를 한 군데만 가지 않는 것이다. 충치가 있는 곳, 치료 방법들을 기억한 뒤 여러 곳과 비교해보며 당장 급한 충치들부터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가격이 너무 싸거나 환자가 많은 곳도 잘 알아봐야 한다. 위임 진료나 과잉 진료가 원인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2~3년 이내로 치과를 갔음에도 충치가 6개 이상있다고 하는 곳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치료를 빙자하고 상품을 팔듯이 영리 목적으로 환자를 대하는 치과가 적지 않다고 하는데 게시물에 소개된 방법 등을 통해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은 필수이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레이디경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