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30 이면 용돈 받으면 안되나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나이 30살에 부모님한테 용돈받는 여친이 한심한가요?”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용돈에 나이 제한이있지는 않지만 사회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까지고 부모님에게서 용돈을 받아쓰는 것은 일반적이진 않다.

하지만 개인 사정이 다 있는 법인데 누군가가 성인임에도 용돈을 받는다고 해서 비난받을 이유는 없다.

작성자는 자신의 나이가 30임에도 불구하고 부모님에게 용돈을 받는다는 이유로 남자친구에게 비난을 받았다고 한다.

용돈을 거부도 해봤지만 섭섭해하시는 아버지의 모습도 그렇지만, 남자친구가 걱정하는 부모님의 노후도 전혀 문제가 안되는 상황이라는 것.

하지만 나이를 먹고도 부모님에게 경제적으로 부모님께 기대는 것 같아 보이는 작성자에게 색안경을 쓰며 이래저래 훈계를 두는 남자친구의 모습에 작성자는 자신 집안의 방식이 잘못된 것이냐며 글을 올렸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남자분이 열등감이 있는 것 같다.. 나이가 차도 용돈을 주시는, 노후가 든든히 준비되어있는 부모님을 가진 여친이 부러운 거 같은데.. 그렇지 못한 자신이 초라하기도 하고 .. 여자친구를 철딱서니로 몰아가야 자신이 더 초라해지지 않으니까 저러는 거 같다. 말마따나 아무런 열등감이 없으면 여친이 부모님한테 용돈을 받던 건물을 받던 지가 뭔 상관이야..”

“남자가 자격지심 덩어리네”

“용돈을 줘야 될 나이같은데.. 남자입장이 이해가 안가는 건 아님. 직장인이 30살에 부모님한테 용돈받는 경우는 저도 처음 봐서..;;”

“전 결혼하고도 용돈 받는 경우 봐서 이상하단 생각이 안드네요..(결혼 하신분은 백수도 아니고 대기업 맞벌이 였어요)
원래 집안 여유 있으면 자식들 용돈주시는걸 낙으로 생각 하는 분들이 간혹 계세요.부모님이 강제로 용돈 달라하시는 것두 아니고 용돈 주시는게 기쁨이라 하시니 전 부럽네요..”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고급 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