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상식주의) 남친이 갑자기 상견례를 취소한 이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남친이 갑자기 상견례 취소하겠답니다 ㅠㅠ”라는 게시물이 많은 네티즌들의 분노를 사며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우리의 사회에선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는 듯하다.

상대방이 만족해야 할만한 학력, 재산, 능력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만 비로소 결혼 자격이 생기는 걸까?

게시물의 작성자는 남자친구가 상견례를 취소했다며 고민을 털어놓으며 하소연을 하는데 내용은 이러하다.

작성자의 남자친구는 작성자의 부모님에게 인사를 드릴 겸 집을 방문한다. 작성자의 아버지는 남자친구에게 학력, 집안, 연봉 등을 불으며 졸업 증명서, 등기부 등 증거 자료를 요구했다.

남자친구는 이후 상견례를 취소하고 관계에 대해 더 생각해보자고 한다.

작성자는 남자친구가 자격지심이 있는 건지 그러한 태도가 의아하다며 글을 올렸다.

하지만 작성자의 게시물에 달린 댓글엔 작성자의 편은 없었다.

“본인들이 너무 몰상식 했다고 생각 못하세요?” “산부인과 처녀 확인서, 성형외과 원판 확인서 성격 진단 확인서 떼오세요” 제가 남친 엄마였다면 도대체 어떤 집안이기에 그런 걸 떼다가 서류제출하라고 하는지 아주 불쾌했을 것 같아요” 등 작성자의 태도에 불쾌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접한 네티즌들은, “저건면접이지ㅋㅋㅋ 1차전형으로 서류심사하는거ㅋㅋㅋ”

“어지간히 자신있지 않고서, 상견례로 결혼할 여자네 집 찾아갔는데 다짜고짜 공격적으로 재산, 학력, 향후 계획 등 물어본다면…이건 많이 그르킨하지…면접에서도 재산같은건 안묻는데…ㅋ”

“기분 엄청 나쁠거 같은데. 저 상황이면 나같아도 결혼 다시 생각해보게 될 거 같다.”

남자측 부모입장에서도 소중한 아들일텐데. 똑같이 저 말투로 여자보고 떼오라고 하면 여자도 기분 안좋을거면서 .역지사지”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