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란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위즐리 가문이 가난한 이유”가 많은 해리포터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동시에 영화로도 큰 성공을 거두어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해리포터 시리즈.
주인공 해리 포터의 옆엔 항상 그의 친구 론 위즐리가 있었다.
론의 집은 부모님과 형제만 해도 위로 다섯 명의 형이 있고 여동생이 있는 대가족이다.
막대한 유산이 있는 해리에게 부러움을 느끼는 모습과 더불어 종종 가난한 집안으로 소개되어 론의 가정 형편을 알았지만 그 이유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는데, 한 해외 사이트에 올라온 게시물을 보면 납득이 간다.
게시물에 근거해 해리와 론이 다닌 호그와트의 학비를 한화로 계산해보면 1년에 4,800만 원이라고 한다.
론의 형제들이 7년 동안 다닐 것을 총 계산해보면 23억 5천2백만 원이라는 금액이 나온다.
한 명학 비만해도 만만치 않은 금액이지만 7명이라고 생각하면 끔찍한 수준으로 금액이 올라간다.
이 금액의 학비를 공무원인 론의 아버지가 감당하는 것이 오히려 신기할 정도이다.
이를 접한 많은 누리꾼들은, “어쩐지 위즐리 아버지 보면 고위? 공무원인데 돈이 왤케없나했는데 그놈에 교육열이 또…!” “해리는 어마어마한 부자집안이었어요! 할아버지가 사업해서 대박쳤거든요.” “OMG….난 포기” “다자녀 혜택이 있겠죵!” “뭐야…일본 유니버셜 갔을때 해리포터 교복지팡이 이런거 다 넘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원가잖아..?!”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저= 온라인 커뮤니티 “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