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지해놓고 칭찬해달라는 남친 “짜증나서 아무 말도 안했어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서는 “설거지 해놓고 잘했냐고 칭찬해달라는 남친”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오늘의 판’에 선정되는 등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는 “남자친구가 설거지 한번 한 거 가지고 칭찬해달라고 하는 게 짜증 난다”는 글을 올렸다.


1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는 “제가 이상한건가요?”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남자친구랑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는 20대 후반 커플인데요”라며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했다. 이어서 “남자친구 직장이랑 제 자취방이랑 가까워서 거의 매일 퇴근 후 제 집에 들려요. 저도 그쯤 퇴근하구요”라고 구체적으로 이야기했다.

그는 남자친구가 퇴근하면 항상 자신이 요리를 한다고 한다. “그때마다 저녁시간이라서 제가 직접 요리해주거든요. 초반엔 이곳이 제 집이기도 하고 남자친구는 손님이라 생각해서 제가 요리며 설거지를 다 했어요”라고 자신이 요리며 설거지를 다했다고 한다. 왜냐면 남자친구를 손님이라고 생각했기에 그게 가능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뭔가 잘못됐다고 느꼈다는 작성자. “그런데 지금은 일년 가까이 됐는데 남자친구가 당연히 설거지정도는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라며 일년동안 남자친구가 설거지 한번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어쩌다 남자친구가 설거지 하나 해놓고 잘했지? 고맙지? 하는게 웃긴다고 작성자는 이야기했다. 작성자는 “200일동안 거의 내 집에서 내가 요리했고, 그러고보니 음식재료도 제가 다 냈네요”라며 굉장히 손해를 본 기분이라는 느낌을 피력했다.

남자친구가 자신에게 칭찬을 해달라고 하면 짜증나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어서 “제가 이상하고 속이 좁은건가요?”라며 사람들에게 물었다. 마지막으로 작성자는 “한번은 내가 요리도하고 재료값도 냈으니 자기가 설거지 하는 건 당연한거라고 돌려 말했었는데 ‘이 집은 내 집도 아니고 자기 집인데 그게 왜 당연한거냐’ 그랬었거든요”라며 돌려서 얘기해도 남자친구는 단호하게 자신이 설거지를 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을 얘기했다고 한다.

이에 작성자는 “결혼하고 만약 우리 부부의 집이 되었을 땐 바뀔까요? 안 바뀌면 어쩌죠”라며 걱정스럽게 누리꾼들에게 물었다.

누리꾼들은 “연애중이라 여자친구 칭찬 한번 받아보려 설거지 한건데 결혼해서 마누라 되면 하겠수?”

“결혼과 동시에 팔자에도 없는 아들생기게 생김 애절결핍인지 저능아인지 스스로 칭찬해 달라는거 극혐”

“결혼하면 철들고 달라지겠지~ 이게 가장 위험한 생각이에요 여러분… 원래 좋은 남자를 만나야합니다. 아닌 거 같음 더 정들기 전에 바로 버리세요…그리고 결혼전에 확실히 말하세요 같이 맞벌이인데 살림도 둘다 하는거라고, 돕는다? 어디서 돕는다는 단어가 나옵니까? 당연히 지할거 하는거지. ” ”

“음 난 처음 사귄 남친이 부엌일을 여자가 해야한다는 경향이 강했음. 사실 23이고 아직 어려서 그게 문제인지 몰랏고 다정하고 착한 남자엿다고 여겼는데 나이먹고 대한민국 여성의 현실? 에 대해 깨닫고 보니까 가부장적인 면이 많은 남자엿다고 생각됨. 일단 집 들어오면 내가 외투 받아주는게 좋다고 하고 청소 설겆이 아예 안한건 아니지만 남자가 부엌들어가면 고x 떨어진다 드립도 날리고 그랬음. 지금 사귀는 남자는 내가 요리하면 자기가 설겆이 해야한다는 인식은 박힘”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삼수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