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을 잘못 뽑으면 사망할 수 있다(사진 2장)

6_f-e1433032343675

출처: KBS2 ‘위기탈출 넘버원’


코털을 잘못 뽑으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는 소식에 눈길이 모인다..

코털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삐져 나와 있는 코털에 당황한 경험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이때 튀어나와 있는 코털을 뽑으면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child-529522_1280

이미지 : pixabay.com


코털을 잘못 뽑아 감염된 세균이 혈액을 타고 뇌로 들어가면 중증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코털은 공기 중의 먼지나 세균 등이 몸 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데, 조금 다듬어 주는 정도는 괜찮지만 너무 많이 제거하면 안된다.

또한 코털을 습관적으로 뽑다가 모공에 생긴 상처가 덧나는 경우, 상처 속에 세균이 들어가면 심각한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코털을 뽑아 생긴 염증은 각종 폐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코의 혈류는 뇌쪽으로 직접 연결되므로 모낭염, 급성 세균성 뇌수막염, 해면 정맥염, 패혈증 등에 걸려 심각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전했다. .

코의 감염이 뇌로 가는 혈액의 순환을 방해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코털의 정돈이 필요하면 뽑기보다는 손질 가위로 끝만 살짝 잘라주는 방법이 안전하다.

코털을 깎는 기계도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코 점막이 상할 수 도 있어 또한 주의해야 한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 pixabay.com, 출처: KBS2 ‘위기탈출 넘버원’

#학교 #급식 #훈남 #훈녀 #선생님 #학교축제 #영상 #이쁜교복 #학교자랑 #학교 #댄스팀 영상 등등 학교관련 모든것 클라스있게 페메 제보해주세요?허위제보는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