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침주의) 소녀상에 대한 일본의 어이 없는 반응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소녀상 일본 방송 반응”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사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일본과의 위안부 문제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예민한 문제 중 하나이다.

피해자를 포함한 온 국민들이 끊임없이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했지만 아직까지도 부정하며 회피하려고만 하는 일본 정부의 모습은 온 국민들의 분노케 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더욱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소녀상들은 곳곳에 배치되며 사람들로 하여금 이 사실을 잊지 않게 하고 있다.

하지만 이 소녀상의 존재가 일본의 입장에선 불편할 수밖에 없다. 국제적인 이미지도 나빠질뿐더러 감추고 싶은 과거이기 때문인데,

위 일본의 방송에서는 이러한 소녀상의 재배치 소식을 보도하며 심각한 오류를 범하고 있다.

바로 소녀상이 새로 배칠 곳은 ‘일본의 영토’인 독도라는 것이다.

일말의 죄책감도 없이 동시에 두 개의 예민한 문제를 끌어오는 일본의 모습에 많은 네티즌들은, “우리땅 대마도에 리틀보이상 만들어줄까”

“일본 방송에서 디스하는거 보니 옳은일 이라는 증거”

“걱정마세요 우리 대통령님이 조만간 참교육 시전하실겁니다..”  “독도에 세우고 홍보영상 만들어서 전세계에 뿌리고
일본 망신 좀 줬으면 좋겠다” 등의 분노를 감추지 못하는 듯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고급 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