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1시간 공부해도 전교1등인 아이큐 164 ‘수학천재’ 동혁이에게 숨겨진 아픔(사진5장)

pv4y4wn58bs4d2cuoykc출처 : SBS 영재발굴단(이하)


상위 0.4% 대전지역에서 수학 경시대회 1등을 놓친 적이 없는 천재 동혁이의 슬픈 비밀이 드러났다.

지난 21일 방영된 SBS 영재발굴단에는 학습한적이 없는 고등학교 수학문제를 척척 푸는 11살 임동혁군의 사연이 그려졌다.

1주일에 1~2시간 밖에 공부를 하지 않는 동혁이의 아이큐는 164. 영재중의 영재이다.

중학교는 물론이고 고등학교 수학을 배워본 적도 없는 동혁이는 자신만의 풀이과정을 만들어 정답을 유추했다.

지능 검사 결과 동혁이는 아이큐 164에 상위 0.4%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u500k9n6cd99nv5785p6

그러나 이같은 이야기를 듣고도 동혁이의 부모님 표정은 밝지 않았다. 이는 동혁이가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며 겉돌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발달지능 검사 결과에서는 동혁이는 이해도 면에서 오히려 평균 이하의 상당히 뒤쳐진 면을 보였다. 이는 과거 동혁이가 왕따피해자라는 사실이 있었다.

424241

동혁이는 실제로 초등학교 1학년 때 친구들로부터 폭행과 괴롭힘을 당한 경험이 있었다.

당시 동혁이의 어머니는 “아들이 너무 약해서 당한거라 생각했다” 며 “가해 학생들에게는 어떤 사과도 듣지 못한채 도망치듯 전학시켰다”고 밝혔다.

하지만 동혁이는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했을 때 누구도 자신을 도와주지 않았고, 심지어 믿었던 엄마 역시 “참아라”며 무마시키려 했다는 사실에 큰 상처를 받았다.

 ¹è¿ì ¹ÚÇØÀÏ (¼­¿ï=¿¬ÇÕ´º½º) ±è¼öÁø ±âÀÚ = ¿µÈ­ 'Á¦º¸ÀÚ'ÀÇ ¹ÚÇØÀÏÀÌ 19ÀÏ ¼­¿ï ¸¶Æ÷±¸ ¼­±³µ¿ÀÇ ÇÑ Ä«Æä¿¡¼­ ÀÎÅͺ並 Çϱ⠾ռ­ Æ÷Á ÃëÇÏ°í ÀÖ´Ù. 2014.9.20 ksujin@yna.co.kr/2014-09-20 10:11:43/

동혁이는 “엄마가 아이들을 혼내주고 내 편을 들어주길 바랐다. 엄마 말을 들었을 때 나를 사랑하지 않는거라 생각했다”며 눈물을 쏟았다.

전문가는 “이러한 이유로 동혁이가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마음을 닫게 된 것으로 보인다” 며 말했고, 그 말을 들은 엄마는 속죄하며 하염없이 눈물만 흘렸다.

이어 전문가는 “동혁이를 믿고 지지해주면 동혁이의 사회성이 더욱 커질 것이다”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엄마는 동혁이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주었고 뜨겁게 끌어안으며 그동안 혼자 마음 고생했을 아들을 다독여주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앞으로 동혁이가 엄마의 더 큰사랑을 받고 친구들과 씩씩하게 지내길 바란다” 며 동혁이의 앞날에 희망이 있기를 기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