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학점 받는 학생이 성공하는 이유 7가지
출처 : MBC ‘지붕뚫고 하이킥’
일반적으로 당신을 포함한 대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해서 ‘A학점’을 받으려 한다. 학점이 높으면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고 급여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직장에 들어가려면 학위가 필요하지만, 정작 당신의 학점을 유심히 지켜보는 사람은 없다. 졸업하고 나면, 학점보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능력이 더 중요해진다.
그렇다면 왜 C학점으로 졸업하는 대학생들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성공하는 것일까? 지난 7월 15일 라이프핵에서 언급한 7가지 이유들을 살펴보자.
1. 남들보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더 일찍 알아낸다.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남들이 모두 듣지만 불필요한 수업엔 잘 출석하지 않는다. 당신이 공학자가 되려면, 다른 수업에서 당신이 여름에 겪은 일이나 외국의 사회문화에 대한 에세이를 수백 장 쓸 필요까진 없지 않은가?
그들은 필수과목을 전부다 듣기보다 자신이 선택할 직업과 관련된 수업에 집중해 자신의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유명한 기업가 스티브 잡스도 자신이 좋아하는 수업에 집중해 IT산업의 선구자가 되었다. 대학은 졸업하지 못했지만.
스티브 잡스는 스탠포드대학 졸업 축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성공하려면,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 계속 생각하라. 한 곳에 머무르지 마라”
출처 : tvN ‘두번째 스무살’
2. 남들보다 먼저 귀중한 경험을 하게 된다.
대부분의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동기보다 일찍 일을 시작한다. 그래서 수업을 빼먹고, 학점도 낮아진다. 하지만, 대신에 그들은 A+학점을 받는 학생들이 놓치는 귀중한 실전경험을 한다. 그리고 회사에서는 실전경험을 더 중요시한다.
3. 미리 자신의 인맥을 구성한다.
A학점을 받는 학생들이 필요하지도 않은 과목에 매진하고 있을 때, C학점을 받는 학생들은 계속 책을 읽고 매일 사람들과 소통한다. 사회에서는 유명인사와의 인맥을 쌓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능력이 그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
출처 : Onstyle ‘처음이라서’

출처 : tvN ‘두번째 스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