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만화계의 흑역사, 와피스의 모든 것 (사진 17장)


“원작을 알면 재미있는 것은 패러디, 원작을 알리고 싶은 것은 오마주, 원작을 감추고 싶은 것은 표절”

대한민국 만화계의 흑역사, 또는 레전드가 되어버린 한 만화가 있다.
개구장이란 국내 회사에서 3년 이라는 긴 시간 끝에 자체기술로 제작했다는 와피스가 바로 그것이다.

누가 보더라도 알 수 있듯 와피스는 일본의 인기 만화 원피스를 표절한 것이다.

보면 볼수록 웃기면서도 창피함을 지울수 없는, 와피스에 대해 알아봤다.

줄거리

전설의 보물 와를 찾기 위해 해적왕 짱보고의 후예 짱피가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악마의 열매가 아닌 천사의 열매가 존재하며 아무리 먹어도 아무렇지 않다고 한다.

등장인물

해적왕 짱피

루피의 표절. 나이는 15세. 신장 175Kg.(실제 cm가 아닌 Kg으로 적혀있다.)

해적왕 짱보고의 후예로 거북선 해적단의 선장. 천사의 열매 근육근육 열매의 능력자. 루피는 오른쪽 눈밑에 흉터가 있지만 이놈은 뺨에 밴드를 붙였고 밀짚모자 대신 맥고모자를 쓰고 있다.

아유미

나미의 표절. 거북선 해적단의 저격수로, 방송국 백댄서 출신. 재키, 졸려와 함께 있었다. 설명에 따르면 백댄서출신이 100m 밖의 상어 눈알을 석궁으로 맞춘다고 한다 CIA에서 훈련받아서 그렇다

졸려

조로의 표절. 거북선 해적단의 검사로 빡빡머리에 목검을 사용한다.

샹태

상디의 표절… 원작의 상디는 담배를 피우는데 이 녀석은 풍선껌을 씹는다.

샹숑

샹크스의 표절. 강철의 연금술사의 킹 브래드레이 대총통과도 닮았다. 천사의 열매 팔팔 열매를 먹은 능력자.

버티기 선장

버기의 표절. 짱피 일당이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해적선장이다. 근데 해적단이 아니라 회사같다. 주 5일 근무에 4대 보험까지 적용된다.

이글

캡틴 크로의 표절. 주무기는 몸에 달린 깃털이라고는 하는데, 맞아봤자 하나도 안 아프다고 한다.

알프레도 & 세바스찬

클리크와 쟝고의 표절인 듯하다. 그 외에도 이 만화가 만들어질 당시 인기를 끌었던 개그콘서트의 봉숭아학당에서 귀족놀이를 하는 두 사람도 표절했다.

관련 상품

놀랍게도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표절작 와피스는 문구점 등을 통해 다양한 굿즈들이 개발되고 판매된 바 있다.

와피스 카드게임



제품은 “(주)개구장이와 휘서산업이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채결된 제품이므로 무단불법복제 및 판매를 금합니다. 상표등록 제0546243호 해적왕 와피스”라는 글이 눈에 띤다.

딱지와 손난로

이 외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했다고 전해진다.

와피스 군만두 뱉을! (게임)

사실 와피스가 국내에서 뿐만아니라 일본 등 세계 각지의 놀림거리가 되면서, “와피스가 게임까지 만들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그러나 실제 해당 게임이 존재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해당 업체가 만든 것이 아닌 국내의 한 누리꾼이 와피스의 표절을 비판하기위해 만든 것이다.

게임 플레이 결말을 보면 와의 놀라운 정체를 알 수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