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살된 구름이가 죽었습니다” 의료사고로 반려견 잃었다는 도끼

래퍼 도끼는 12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갑작스럽게 애완견을 떠나 보낸 사실을 알렸다.

도끼는 글을 통해 “9살 된 구름이가 의료 사고로 죽었습니다. 고관절 수술 후 입원 중 모두가 퇴근 후 의사가 본인 마음대로 수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주인 동의 없이 수술한 지 얼마 안된 아이를 또 전신 마취 시켜 재수술 후 숨을 거뒀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런 어이없는 사고는 없어져야 하는 게 맞지 않나요. 구름아 하늘에서 편히 쉬고 우리 캔달이랑 맘껏 뛰어놀아”라는 글로 마무리를 지었다.

도끼의 글을 토대로 유추해보면 담당 의사가 구름이의 고관절 수술을 진행한 후 재수술을 하는 과정에서 마취로 인해 숨을 거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인의 동의 없이 재수술을 진행한 점은 많은 사람들의 논란을 낳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헐 구름이 좋은 곳으로 가길, 도끼 마음이 많이 아프겠다, 나도 저런 경험이 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윤슬기 기자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도끼 SNS

밀덕들한테 엄청 까인 SBS뉴스 대참사 (ft.K11복합소총)

최근 SBS가 보도한 명중률 22.5%..창고에 쌓아둔 명품무기라는 뉴스가 밀덕(밀리터리 덕후)들에게 엄청나게 까이고 있음.

먼저 SBS가 보도한 뉴스를 보면

국산 명품무기라며 개발된 복합형 소총 K11을 두고 잡음이 많다며, 실패한 무기사업으로 세금낭비를 한다고 지적

K11은 기존 소총에 공중폭발탄 발사기가 결합된 무기임

2008년 군 시험 평가에서는 사거리 500m에서 유효사거라 편차 내 80% 확률로 폭발..기준 충족이라고 결과 보고했는데

감사원 조사 결과 공중폭발탄 살상력은 낮고 500m사거리 착발 및 지연 사격 시 명중률 22.5%에 불과했다고 지적

그러면서 현재 599억 원이 투입됐는데, 향후 2,500억원이 추가로 투입된다며 세금낭비를 막아야 된다고 주장함

김병기(국회 국방위) “내구도, 명중률이 현저히 떨어져, 총기로서 기능을 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이제 K11개발을 폐기하고, 더 효율적인 무기체계로 나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SBS는 이를 지적하며 국정감사에서 K11제조업체 대표를 증인으로 부른다고 끝맺음.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이 뉴스를 보면 또 방산비리가 터졌다며 방위사업청을 욕했을텐데,

밀덕들이 이를 접하면서 반박을 함.

먼저 군이 실험한 결과와 감사원이 실험한 결과가 다른 이유

방위사업청은 공중폭발탄 명중률 계산 방식을 이렇게 함.

평지에서 표적지 목표 위에서 공중폭발시키는 방법

그리고 감사원에서 시행한 계산 방식

덮개가 있는 참호나 건물 창문을 뚫고 들어간 후 터지는 지연 방식

쉽게 말해서 감사원은 500m 거리에서 덮개가 있는 참호나 건물 창문을 뚫고 공중폭발탄이 터지는 것을 계산한 것임

여기서 500m 거리는

이 정도임.

밀덕들은 평지도 아니고 500m거리에서 그것도 공중폭발탄이 창문을 뚫고 건물 안에 있는 표적을 맞출확률이 22.5%나 되는 것도 엄청난 것이라고 지적

일반 병들의 최대 사격 표지가 250m인데, 이것도 맞추기 힘들고 500m를 정확히 맞추는 것은 저격수 수준임

추가로 해당 모델은 충격 감지 및 회전 감지로만 기폭하던 15년형 모델이고

17년형 모델은 지자기 센서와 지면감지 센서가 추가되어 22.5%보다 명중률이 더 높다고 함.

<요약>

1. SBS가 감사원 조사 결과가지고 공중폭발탄이 500m거리의 창문을 뚫고 목표 지점에서 공중 폭발하는 명중률이 22.5%밖에 안된다고 극딜.

2. 밀덕들 “저격총도 아니고 무려 공중폭발탄이 500m거리의 창문을 뚫고 목표 지점에서 공중폭발하는 명중률이 22.5%면 엄청난 것이 아니냐”반박

3. SBS가 K11공중폭발탄 명중률 22.5%라고 극딜한 것은 공중폭발탄에 대해 하나도 알지도 못하고 보도한 것

4. SBS가 보도한 K11은 15년형 모델이고, 17년형 모델이 나와 개선됐는데,  SBS는 3년전 내용으로 뒷북침

2018. 09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연관 콘텐츠 이어보기~!

앞으로 군대에서 사라진다는 것들.jpg

군대를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떠올릴 수 있는 군대 생활.

기본적으로 일반인들도 군대 라는 키워드를 들었을 때 생각나는 것들이 몇가지 있다. 예를 들면 다나까 말투, PX 등이 있을텐데 이제 군대에서 다시는 볼 수 없는 것들이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 군대에 존재하고 있는 보직과 문화들, 어떤것들이 추억 속으로 사라질까

1. 취사병

앞으로 식자재 조달부터 요리까지 모든 과정이 민간업체에 맡겨질 예정이다.

비전투 병력을 줄이겠다는 방침때문이다.

2. 다나까 말투

그동안 군대하면 떠오르던 다나까, ~하지 말입니다 등의 딱딱한 말투는 사라지게 된다.

심한 군기를 없애고 상하관계를 유연하게 개선하고자 사실 2016년부터 시행중에 있는데 군대 전통으로 내려오는 문화로 쉽게 없어지지 않고 있다.

3. 영창

군대에서의 신체 자유를 제한하고 군인의 인권침해라는 평이 많았던 영창이 이제는 폐지된다.

대신 감봉, 휴가 단축, 군기교육 등의 징계로 대체할 것이라고.

4. 운전병

최근 국방부는 병력 절감을 위해 운전병을 없애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야전 차량 운전병까지 모두 포함해 대략 80%를 부사관으로 대체할 예정에 있다.

5. PX병

취사병과 마찬가지로 민간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온라인커뮤니티, tvN 푸른거탑, MBC 진짜사나이, KBS 태양의 후예

“실종 107일만에…” 판빙빙이 남긴 의외의 흔적;;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이중계약에 따른 탈세혐의로 논란이 됐던 중국의 유명 배우 판빙빙(范冰冰) 근황이 알려졌다. 107일 동안 행방이 묘연했던 것은 당국 조사를 받은 뒤 귀가해 외부와 연락을 두절한 채 지내고 있다는 것이다.

대만 빈과일보는 홍콩 빈과일보를 인용, 판빙빙은 어떠한 소식도 발표해서는 안 되고 외부와 접촉해서도 안 되며 조사 후 자신의 유죄여부를 알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조용히 집에서 지내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빈과일보는 지난 15일 밤 한 누리꾼이 판빙빙의 웨이보가 잠시 온라인 상태인 것을 발견했는데, 그의 웨이보에 자동으로 생일 축하 문장이 떴다가 바로 삭제됐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이 신문은 판빙빙이 이중계약에 따른 탈세 혐의를 받고 정당한 방법으로 부를 축적한 것이 아니다라는 지목을 당했다면서 중국 매체가 그의 재산증식 방법을 자세히 설명했다고 전했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판빙빙은 우선 천문학적 개런티를 받은 뒤 사무실을 설립해 세금 폭탄을 피하고 또 해외 부동산에 투자했다.

대략 캐나다에서만 7개 대학교 근처 부동산을 매입해 매년 14%의 수익을 올리고 해외투자 전체 수익도 200%가 넘는다고 설명했다.

이는 부의 균등, 사치 금지라는 중국의 사회적 분위기와 매우 어긋나는 상황이라 정부 입장에서는 그는 눈엣가시였다.

빈과일보는 최근에 나온 중국 사회과학원의 중국 영화계 스타 사회책임 연구보고서를 인용하면서 그가 0점으로 꼴찌를 했다면서 이에 따라 그는 재산만 있고 사회적 공헌이 없는 연예인으로 정부에 비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중국 매체가 그의 주거지 근처에서 그의 고급 승용차가 모두 사라졌다고 최근 보도했는데, 이는 그의 사업과 신변 안전이 모두 전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고 빈과일보는 보도했다.

판빙빙은 지난 5월 말 중국의 저명 방송인인 추이융위안(崔永元)이 그의 이중계약서 작성과 그에 따른 탈세의혹을 제기한 뒤 행방이 묘연해져 각종 억측이 나돌았다.

jinbi1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