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안된다” 갤럭시 핸드폰으로만 몰카 불빛이 포착되는 이유.

날이 지날수록 치밀해지는 몰래 카메라의 수법에 많은 사람들이 불안함을 느끼고 있다.

이 가운데 휴대전화로 간단하게 몰래 카메라를 잡아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공개 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 몰카 탐지의 달인이 다시 등장했다.

매 출연마다 화제를 모은 달인 김정국 씨는 이날 방송에서 15년간 몰래 카메라 탐지 경력을 바탕으로 확인 방법을 소개했다.

우선 몰래 카메라 확인에 앞서 일상생활 속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몰래 카메라 은폐 구간을 살펴보았다. 옷걸이부터 단추, 샤워기, TV 스피커 등 다양한 곳에 카메라를 숨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봤다.

그 후 김정국 씨는 몰래 카메라 확인 방법을 직접 보여주기 위해 화장실로 자리를 옮겼고, 휴대전화를 켜고 몰래 카메라가 있을 만한 곳을 찍었다.

그러자 멀리 있는 화분 틈새에서 깜빡이는 몰래 카메라의 불빛이 포착되었다.

그는 “휴대전화도 마찬가지로 일반 눈이 아니라 기계이지 않냐”며 “휴대전화 카메라도 적외선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달인은 “A사의 휴대폰 같은 경우는 안 보인다”며 애플의 휴대전화 카메라로 같은 장소를 찍었다. 그의 말대로 불빛이 포착되지 않았다.

달인은 바로 카메라 내부 필터 차이라고 설명했다. “A사와 S사의 사진에 대한 개발 방향이 다를 뿐이지, 절대로 휴대전화가 좋다 나쁘다를 판단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윤슬기 기자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생활의달인 방송캡쳐

화면이랑 차원이 다른 연예인 실물 느낌 총정리


서강준


신민아


유승호


이정재


공유


김태희


조인성


강동원


강소라


한예슬


이연희


박보검


원빈


박보영

윤시윤

전지현


윤균상


윤승아


정소민


손예진


이준


지창욱


김영광


한가인


수애


주원


김우빈


한혜진


현빈


이성경


이제훈


장동건


김사랑


정우성


유연석


박신혜


이동욱


고아라


김유정


손호준


이종석

방구쟁이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오늘의 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