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해병대라 불리는 부대가 훈련하는 모습

2018년에 창설된 육상자위대 소속의 수륙기동단, 사실 상 해병대의 역할을 수행하는 부대.

출처- 연합뉴스 (이하생략)

수륙기동단은 미국 해병대를 본뜬 것으로 중국과 일본의 영토 분쟁 지역인 센카쿠열도 인근에서 유사 사태 발생 시 대응하기 위해 창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수륙기동단이 욱일기를 들고 훈련하고 있다

상륙전 전담 부대로 수륙양용차와 보트 등으로 섬에 상륙해 탈환작전을 벌이는 임무를 맡게 되었다

중국과 북한의 위협에 대한 대응 능력을 향상한다는 명분으로 창설된 수륙기동단은, 전투 능력을 높인다는 비판이 들려오고 있다.

̹ũ

일본 측은 추후 수륙기동단을 확장하여 총 3천여 명 규모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이들의 훈련 사진을 본 국내 네티즌들은 “전범기들고 훈련하는 꼬라지ㅉㅉ”, “아베가 전쟁을 준비하네 친일파는 아베를 지원하고ㅋㅋ”, “쪽바리”, “니들이 해병대를 알아?~”, “해병대는 한국이 진리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출처= 중앙일보

연관 콘텐츠 이어보기~!

20대 여성들이 차라리 군대에 가고 싶다 말한 이유

EBS1 까칠남녀 프로그램에서는 <군인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실 군대 문제는 여성과 남성, 성별이 나뉘어 입장차이가 많은 사회적인 이슈이다.

2년 복무하는 군인들에게 주는 혜택, 그리고 그것을 반대하는 입장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대 여성들이 군대에 가고 싶다고 말한 이유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방송에 출연했던 여성 패널들은 “군대에 가지 않아 여자가 취업에 유리하다는 건 말도 안돼”라며 자신들의 의견을 말했다. 앞서 남성 패널들이 군대 전역 후 2년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한 남성들에게 일반적으로 보상같은 혜택을 주어야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여성들은 “남자들은 흔히 여자들보고 군대에 가지않아 2년이나 더 취업 준비를 해서 좋은 회사를 다닌다며 군대 혜택을 달라고 한다. 그럼 왜 여성 임금은 남성 임금의 70%에 불과한 것인가” 라며 반박하며 의문을 남겼다.

이어 여성 패널들은 “군필 남자들이 얻는 이득을 나도 똑같이 얻을 수 있다면 여자들도 군대 가고 싶다”며 말했다. 한편, 이를 본 네티즌들은 “군인들이 얻는 혜택이 대체 뭐지..”, “정말 한번갔다오길”, “근데 진짜 여성 남성 임금격차 나지않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EBS1 까칠남녀

‘탈북자’들이 말하는 ‘북한’이 ‘남한’보다 좋은 점 10가지….

유튜브 채널 배우고 나누는 배나TV에서 탈북자가 말하는 한국보다 북한이 좋은 점이 소개됐다.

이날 배우고 나누는 배나TV코너에서는 4명의 탈북 여성이 나와 북한이 남한보다 좋은 점 10가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들은 “탈북을 하고 유튜브 방송을 하면서 남한이 워낙 좋다보니 남한에 대한 이야기만 했는데, 한 시청자의 질문을 받고 북한이 남한보다 좋은 점을 말하는 코너를 가졌다”며 북한이 남한보다 좋은 점을 설명했다.

1) 별이 잘보인다.

한 탈북자는 북한에선 은하수나 별똥별같은 것을 매일 봤는데, 남한에 와서는 거의 본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강원도에 놀러 갔는데, 강원도에서 한국에 온 지 8년 만에 북한에서 보던 밤 하늘을 봤다고 밝혔다.

2) 이웃과도 친하게 교류한다.

북한에서 이웃 간의 사이가 매우 좋다고 한다. 서로 김치를 나눠주거나 TV를 같이 보는 등 이웃과 교류가 많다고 한다.

3) 아날로그적이다.

한 탈북자는 “남한은 너무 발전되어 있지만, 북한은 아날로그 식이다”라고 말하며, 노래 가사도 수첩에 적고, 전화번호도 외우는 등 감성적인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4) 서로 경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남한은 빨리빨리 발전이 되고, 경쟁사회지만, 북한에선 남한과 다르게 느긋해서 마음이 편안하다고 한다.

5) 순수하다.

북한에는 뭘해도 귀하기 때문에 항상 감사하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남한에서는 흔하고 풍족하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느낀다고 한다.

6) 김치가 더 맛있다.

김장을 하면 항아리를 땅에 묻고 명태와 무를 넣어 김치를 맛있게 먹는다고 한다.

자연 냉장고에 보관해서 비린 맛이 없고 겨울에는 강추위와 어우러져 더욱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7) 농수산물이 신선하다.

북한에는 운송수단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역 특산물은 그 지역에서 소비한다고 한다.

그래서 신선한 식품을 제철에 먹을 수 있고, 북한에서 먹은 시금치나 명태, 게 등은 남한보다 더 맛있다고 한다.

8) 쉬는 시간을 활동적으로 보낸다.

남한과는 달리 북한에선 친구들과 경쟁하지 않기에 쉬는 시간에는 줄넘기, 축구 등을 하며 활동적으로 보낸다고 한다.

9) 아이 키우기가 더 좋다.

남한에서는 다른 사람에 뒤지지 않게 하려면 힘들게 돈을 모아야 하는데, 북한에선 그렇지 않기 때문에 남한보다 나은 것 같다고 말했다.

10) 시력이 좋다.

북한에는 TV보는 사람도 많지 않고, 책도 읽지 않고, 휴대폰도 하지 않으니 시력이 좋다고 말했다.

추가로 북한은 산 좋고 공기 좋고라고 하는데, 불을 지피다보니 공기가 좋지 않고 먼지가 많아 흰 옷을 입으면 검은 색으로 변한다고 한다.

이승엽 기자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유튜브 채널베나TV, 온라인 커뮤니티

카톡 역대급 대 참사 모음.jpg

# 걸레

# 치명적인 오타

# 뜻밖의 고자설

# 참사 레전드(고전)

# 외숙모

# 입학 하자마자 군대를 가게 될 것 같다

# 갑작스러운 고백

# 영철이

# 지수를 다시 볼 수 없었다

# ?잘못침

# 뭘켜준다고?ㅋㅋㅋㅋ

# 나는 그냥 안보려구

 

방구쟁이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