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음주운전하면 받는 처벌ㄷㄷ

음주 운전으로 무고한 시민들은 목숨을 위협받고 있다.

지난 15일, 음주 운전 처벌 전력이 있는데도 또다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남성이 한 목숨을 잃게 만들었다.

출처- 무료이미지사이트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과거 음주 운전으로 단속에 걸렸을 때에는 단지 벌금형으로 끝났던 이 가해자는 면허정지에 해당되는 수치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운전대를 잡았고, 파란불에 횡단보도를 건너던 한 30대 남성을 치고 달아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대만에서 시행되고 있다는 신종 음주운전 처벌 방식을 국내에도 도입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출처- 중국방송 CCTV (이하생략)

대만에서는 음주 운전을 하다 단속에 걸리면 자동차 번호판을 형광색으로 바꿔야 한다.

음주 운전으로 적발되어 형광색 번호판을 단 운전자는 1년 동안 음주 운전을 하지 않아야만 원래 기본 번호판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에 대만의 한 국회의원은 “특수 번호판을 보면 다들 피하겠죠? 음주 단속할 때도 우선 대상이 될겁니다” 라고 말했다.

출처- 뉴스1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한편 헤럴드 경제에 따르면 한국에서도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할 예정인데, 상습적으로 음주 운전을 하는 사람에게는 해당 차량에 술을 마시면 운전을 할 수 없도록 하는 음주운전방지장치 부착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노래방에서 노래 함부로 부르지마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노래방에서 노래 선곡에 주의해야하는 이유가 게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방구쟁이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언니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