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사장에게 “무한도전2 언제 시작하냐” 물어봤더니

취임 9개월을 맞은 최승호 MBC 사장은 지난 3일 방송의 날 특집으로 방송된 MBC 시청자가 주인이다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는 지상파 TV 위기의 본질과 공영방송 MBC의 나아갈 길을 주제로 최승호 사장과 시청자 대표 10명이 참석해 대화를 나눴다.

최승호 사장은 “내부 상황을 말씀 드리겠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그동안 상당히 많은 MBC 직원들이 전문성을 발휘할 기회를 잃어버린 상태로 지내다 보니 지난 몇 개월 동안 어려움이 있었다”며 “파일럿 프로그램들을 만들고 있지만 충분히 성공적이지 않다”고 말 했다.

특히 MBC 보도 프로그램을 신뢰하느냐는 질문에 시청자 100명 중 52명 만이 “그렇다”고 답한 결과에 “상당히 죄송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다만 “일관성 있게 나아가는 중요하다”며 “피디수첩 뉴스데스크 스트레이트 등 시사 보도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평가가 나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 나아가 “한동안 정치권력의 눈치만 보다가 제대로 권력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하지 못했던 MBC가 새롭게 변화해 가는 노력을 하고 있으니 희망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무한도전은 언제 다시 하느냐는 돌발 질문이 나왔다.

최승호 사장은 “MBC로서는 정말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무한도전을 쉬게 할 수밖에 없었다”며 “조만간 김태호 PD가 다시 출근을 한다.

무한도전으로 다시 돌아올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돌아올 것인가는 전적으로 김태호 PD한테 달려있다”고 답해 주목을 받았다.

그러면서 제작 PD들의 자율성을 존중하겠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하며 대답을 마무리 지었다.

2018. 09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무한도전 포스터

“실종 107일만에…” 판빙빙이 남긴 의외의 흔적;;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이중계약에 따른 탈세혐의로 논란이 됐던 중국의 유명 배우 판빙빙(范冰冰) 근황이 알려졌다. 107일 동안 행방이 묘연했던 것은 당국 조사를 받은 뒤 귀가해 외부와 연락을 두절한 채 지내고 있다는 것이다.

대만 빈과일보는 홍콩 빈과일보를 인용, 판빙빙은 어떠한 소식도 발표해서는 안 되고 외부와 접촉해서도 안 되며 조사 후 자신의 유죄여부를 알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조용히 집에서 지내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빈과일보는 지난 15일 밤 한 누리꾼이 판빙빙의 웨이보가 잠시 온라인 상태인 것을 발견했는데, 그의 웨이보에 자동으로 생일 축하 문장이 떴다가 바로 삭제됐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이 신문은 판빙빙이 이중계약에 따른 탈세 혐의를 받고 정당한 방법으로 부를 축적한 것이 아니다라는 지목을 당했다면서 중국 매체가 그의 재산증식 방법을 자세히 설명했다고 전했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판빙빙은 우선 천문학적 개런티를 받은 뒤 사무실을 설립해 세금 폭탄을 피하고 또 해외 부동산에 투자했다.

대략 캐나다에서만 7개 대학교 근처 부동산을 매입해 매년 14%의 수익을 올리고 해외투자 전체 수익도 200%가 넘는다고 설명했다.

이는 부의 균등, 사치 금지라는 중국의 사회적 분위기와 매우 어긋나는 상황이라 정부 입장에서는 그는 눈엣가시였다.

빈과일보는 최근에 나온 중국 사회과학원의 중국 영화계 스타 사회책임 연구보고서를 인용하면서 그가 0점으로 꼴찌를 했다면서 이에 따라 그는 재산만 있고 사회적 공헌이 없는 연예인으로 정부에 비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중국 매체가 그의 주거지 근처에서 그의 고급 승용차가 모두 사라졌다고 최근 보도했는데, 이는 그의 사업과 신변 안전이 모두 전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고 빈과일보는 보도했다.

판빙빙은 지난 5월 말 중국의 저명 방송인인 추이융위안(崔永元)이 그의 이중계약서 작성과 그에 따른 탈세의혹을 제기한 뒤 행방이 묘연해져 각종 억측이 나돌았다.

jinbi1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