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 지대로 갈리는 “마성의 음료” 7대장

함부로 손대면 안 되는 음료수 7대장

#맥콜

보리 탄산음료.  우리나라 기업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음료이다.

한 때 큰 인기를 끌었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맛에 요즘은 독특한 음료정도라는 그럭저럭 인지도가 있다. 그리고 종교적인 이유로도 유명한 음료수

#데자와

밀크티라는 컨셉으로 나왔는데, 실제 밀크티와 맛이 차이가 나기에 역시 호불호가 갈린다.

#솔의눈

신기하네 솔싹추출농충액으로 만든 음료다.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이라는 슬로건이 있는데, 소나무의 송진 냄새를 연상시키는 향이 특징이다.

냄새때문인지 호불호가 더 심하게 갈리는 음료인데, 송염치약 맛이 난다. 물파스 맛이 난다. 등등 특이한 평가가 많다.

#닥터페퍼

100여 년에 다다르는 역사를 가진 음료다. 색상때문인지 체리향을 첨가한 콜라라고 널리 알려졌는데, 닥터페퍼는 콜라가 아니다.

맛은 기묘한 맛을 내는데,, 닥터페퍼 맛이다.

코카나 펩시보다 더 달면서 체리맛도 나고 하는데, 닥터페퍼 자체가 23가지 맛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자랑하는 음료라고 한다. 그래서 설명하기 어려운 뒷맛이 있고 이래서 호불호가 심하다.

#버디언(@)

군부대에 납품되는 음료수이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데, 양파맛이라는 처음봤을 때 거부감이 드는 음료이다.

예비군의 증언에 따르면 자기 부대는 서로 없어서 못 먹었다는 증언이 어디는 다들 먹지 않아 벌칙으로 몰아줬다는 여러 이야기가 있다.

#카페라떼 민트

그리고 ++++

#민트초코 

부먹 VS 찍먹 논쟁과 맞먹는 호불호를 자랑하는 민트

음료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등등 뭐든 음식에 호불호가 극명하다.

싫어하는 입장에서는 “그냥 치약맛 아니냐”고 이해를 못하지만 마니아층도 상당히 굳건하다.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