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을 모으는 데 걸리는 기간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연봉별 1억 모으는데 걸리는 시간.jpg”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금 같은 취업난에 많은 젊은이에게 1억은 꿈만 같은 숫자 일 텐데. 1억 원을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릴까?

자신의 월수입에 따라 다를 텐데, 자신의 생활비와 부양가족의 여부에 따라서도 그 기간이 다를 것이다.

연봉이 1억 일 경우, 2인 가족 기준 월 생활비 169만 원일 경우 1.7년이 걸린다.

연봉이 줄어듦에 따라 그 기간이 당연히 늘어나며 연봉이 2천만 원 이하일 경우 1억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한다.

4인 가족일 경우 그 현실이 더욱 가혹한 것이 사실이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앞으로 사장이 왜 결혼 안하냐고 하면 이 표 보여줘야 겠다.”,

“일억까지 필요없으니까 밥 먹게 만원만 줘…”,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고. 어디 심하게 아프지도 않으면서. 본가에 살면서. 일만했을때.”,

“돈 모을 수 있어요. 집도 살 수 있구요. 징징 거리지 말고 좀 절약하면서 살아보세요. 돈 다 모입니다. 아무것도 안먹는데 살 안빠진다고 징징거리는거랑 하나 다른거 없어요. 적게 먹으면 살빠지고, 절약하면 돈 모여요.”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고급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