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의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세종대왕의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 하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EBS ‘역사채널 e’의 방송 내용을 인용해 조선 4대 임금인 세종대왕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을 소개했다.

조선시대의 성군이야기가 나오면 언제나 손에 꼽히는 세종대왕은 한글 창제, 대마도 정벌, 4군 6진 개척, 집현전 설치, 정간보 발명, 칠정산 편찬을 하기도 하며 정치, 사회, 군사 분야를 가리지 ㅇ낳고  눈에 띄게 많은 업적을 이루어냈다.

특히나 백성을 사랑하고 신하들을 존중하고 학문을 장려하는 등 유가에서 말하는 이상적인 성군의 그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었다.

또한 위와 같이 세종대왕은 연이은 흉년으로 삶이 피폐해진 백성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함께 이겨내고자 직접 초가집이나 다름 없는 곳에 기거하며 정무를 돌봤다고 한다.

이렇듯 애민정신으로 무장한 세종대왕은 당대의 백성들이나 선비들은 물론이고 후대인 우리 세대에까지 전해져 조선 최고의 성군으로 칭송받고 있다.


삼수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티 드립‘ / EBS ‘역사 채널 E’ 방송 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