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15개월 편돌이가 알려주는 편의점 알바 팁”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알바생과 사장님의 갈등과 마찰은 우리 사회에 언젠가부터 깊게 자리 잡은 모습이다.
항상 한 쪽의 잘못은 아니지만 보통 아직 어린 아르바이트생들의 간절함을 악용한 사례가 많아 그것을 방지하고 아르바이트생의 입지를 넓혀주는 법안도 많이 생긴 것이 사실이다.
게시물의 작성자는 15개월간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며 깨달은 꿀팁들을 공유한다.
사장님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뿐만이아닌 전반적인 알바 생활의 팁들을 공유하는데, 꼭 편의점에만 국한되지 않고 많은 알바생들이 참고할 수 있을 듯한 내용이다.
자신의 인권을 스스로 지키며 받을 것도 다 받을 수 있는 작성자의 꾸러 팁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이 글을 통해 우리 사회가 얼마나 힘든지 알수있었다 ㅠㅠㅠ”
“기본적으로 기브앤테이크입니다. 왜 남의 가게를 대접 못받으며 키워줘야 하나요?
모든 일에는 대가가 따르며, 돈으로 엮인 관계기에 더욱 대가를 지급해야한다 봅니다”
“인간과 인간의 관계에서 상대방이 진상짓 하는 순간 인간으로서의 예의는 해줄 필요가 없어짐.”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고급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