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모교에 버스를 기증한 야구선수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양현종이 모교에 기증한 버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해당 게시물에는 광주 동성중, 고등학교 야구부의 버스로 보이는 이미지가 담겨 있었다.

“거침없이 가자”라는 문구와 함께 광주 동성중 고등학교 야구부라고 적혀있는 버스이다.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 따르면 이 버스는 현 KIA 타이거즈 소속의 좌완 투수인 양현종이 자신의 모교인 광주 동성중학교와 광주 동성고등학교 야구부 학생들을 위해 기증한 것이라고 한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일억정도는 줘야하니 큰일이죠 훌륭하네요”

“돈 많이 버니까 저 정도는 뭐….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자기 모교에 돈 10만원이라도 기부해본적이 있는지 생각해야함…돈을 많이 벌던 적게 벌던 기부는 쉽지 않으니 무조건 칭찬해줘야죠~”

“기아소속이기도 하고 하니 이리저리 회사측에서도 할인 해줬겠지만 대단한건 대단한거죠”

“양핸종 대박 버스 못해도 1억 넘는데..그리고 동갑선수중에 이두환선수가 뼈암으로 사망하고 매년마다 그 행사도 하는거같던데요 양현종선수”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양현종의 기부를 칭찬했다.

▲이미지 출처= KIA 타이거즈

한편 광주광역시에 연고를 둔  KIA 타이거즈의 간판 좌완 투수인 양현종은 지난 2016년까지 프로야구 통산 10시즌을 뛰었으며, 87승 60패를 기록했다.

지난 10시즌 동안 1251.1이닝을 소화하는 동안 3.9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올시즌에도 11승 3패 평균자책점 3.96을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이미지 출처= 광주동성고등학교 공식 홈페이지

양현종의 모교인 광주 동성고등학교는 야구 명문 고등학교로 이름이 높다. 양현종을 포함해 김종모, 이순철, 장채근, 박충식, 홍현우, 한기주 등을 배출하며 타이거즈의 수많은 전설적인 선수들의 모교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고교 4대 야구 대회로 유명한 청룡기, 황금사자기, 봉황대기, 대통령배에서는 6번의 우승을 거두었으며 준우승 역시 6번을 기록했다.


고딩아니면말고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 KIA 타이거즈 / 광주 동성고등학교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