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2,100원? 의경들의 혜자로운 식단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2,100원 의경들 식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단가 2100원 기동2단 식단이라는 설명과 함께 양과 질에서 우수한 급식의 사진이 담겨 있었다.

이에 한 누리꾼은 기동2단에 급식의 질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해주었다.

이 누리꾼은 “의경 중 가장 밥 잘나오는 곳이고, 최근에 신축해서 건물 새로 올린 곳임. 급식은 요새 외부 업체랑 계약해서 질이 높아짐. 그리고 식비 예산이 더 많은거야.

원래 의경은 근무 특성상 노상에서 밥 먹는 경우가 많은데, 그거 지원하는 비용이 따로 있음. 고로 기본 2100원 * 3끼 예산 + 밖에서 도시락 먹을 때 예산이 식비로 책정됨(물론 하도 도시락 예산 많이 써서 나중에 관서운영경비에서 돈 빵꾸난는 경우도 있음). 거기다가 직원들(직업 경찰 기동대원) 식비까지 같이 결합 되어있으므로 당연히 품질이 좋아질 수 밖에 없음.

그리고 육군처럼 삥땅치는 구조가 개선되고, 물자 조달이 쉬운 도시권역에 있기에 식자재 품질과 품목의 다양성에서 육군과 차이가 남.

근데 저렇게 나와도 어차피 매주 외출 나가니깐 먹고 싶은거 먹을수있고, 지휘관 허락 받고 피자랑 짱개 배달 가능함. 출동 나가서도 심심하면 햄버거 사 먹는다.”며 코멘트를 달기도 했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경찰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