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은 인지하지 못하는 외국인들이 생각하는 한국의 좋은 점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국에 대해 칭찬하는 포인트가 의외인 것들”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한국의 좋은 점은 보통 배달과 무엇이든 빠른 서비스, 빠른 인터넷, 편리한 교통 등이 있는데,

외국인들에게 같은 질문을 할 경우 의외의 대답들이 나온다고 한다.

작성자는 이러한 점을 모아서 글을 작성했다.

외국인들이 의외로 칭찬하는 것은 한국의 비데, 팁 없는 문화, 후방 주차, 음식점 벨, 깨끗한 고속 도로, 4DX 영화관 등.

한국인이라면 평소에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부분들이 외국인들에겐 신선함으로 다가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전혀 인지하지 못하며 살아온 동안 사실 한국은 사람이 살기 좋은 나라로 계속 발전하고 있던 것이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진짜 치안이 좋다는 것은 참 좋은 일입니다..!!!!!!! 여행갔다오면 새삼스럽게 느끼는 것들!!!! 식당에서 물 돈주고 안사먹어도됨! 화장실도 돈내고 안가도 된다 반찬리필된다(얏호) 생각보다 우리나라가 괜찮다는것!”

“집 들어가고 나갈때 열쇠로 문 열고 잠그는거 아니고 비밀번호 누르는것도 신기해하던뎅ㅋㅋㅋ”

“진짜 외국에서 지내다보니까 한국이 살기편한곳이라는게 확실히 와닿더라구요ㅋㅋㅋㅋ돈만 많으면 살기 편하고 행복한 나라…한국…..ㅠ”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