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아키’가 생각나는, 현대의학을 거부한 남자의 ‘최후’ (사진 21장)

19

▲사진 출처: SBS ‘궁금한 이야기 Y’ 캡처 (이하)

베스트셀러 작가로 이름을 알렸던 남성, 그는 꾸준히 현대 의학을 거부해 왔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현대의학을 거부한 남자의 최후’란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은 SBS ‘궁금한 이야기Y’에 허현회 씨가 출연했던 부분을 캡처한 것으로 그가 믿는 의학에 대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마치 ‘안 아키'(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를 떠올리게 하는 그의 황당한 주장에는 ‘담배는 약초다’, ‘대장균이 있는 물을 마셔야 한다’ 등 다소 터무니없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최근 ‘안 아키’에 대한 논란과 비판이 거세지면서 약을 안 쓰고 살아야 한다는 이른바 ‘유사 과학’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커지며 허현회 씨가 재조명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ũ

다소 황당한 학설과 주장을 펼치던 그는 작년 7월 당뇨와 폐결핵 등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약을 안 써야 오래 산다’는 유사 과학의 문제점을 일깨워줄, 현대의학을 거부한 고 허현회 씨의 주장들을 아래 사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

공분싫어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