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하드캐리)IS가 한국에 안 오는 이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뇌피셜] 한국에서 IS 테러가 드문 이유를 추측”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며 온 갓 범죄행위를 저지르는 범죄 집단 IS.

종교를 도구로 사용하며 악명을 떨치고 있는데 아직까지 한국에서의 활동은 확인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작성자의 개인적인 추측은 무기를 공수해올 경로가 없다는 것. 게다가 한국과 중국 사이의 육로엔 엄청난 장벽이 있기 때문이다.

작성자의 이러한 추측에 많은 사람들이 댓글로 자신의 생각을 적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IS가 그 영향력을 넓히려 아무리 활동을 해도 북한 소행이라고 단정 지어질 것이라는 것이다.

다른 추측으로는 과거에 알 카에다의 조직원이 한국에 미군 기지를 살피러 위장취업을 했지만 악덕사장에게 구타를 당하고 불법체류자로 신고되어 쫓겨나 실패한 사례를 들며 이 또한 다른 이유라고 주장하였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애초에 동북아시아는 이슬람 세력이 가뭄에 콩나듯 하거든 별 관심이 없는거지”

“우리나라 예비군들이 무서워서 아님?” “총기 들여오기가 가장 어려운편이라 그런것같은데”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