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웹툰작가들이 직접 밝힌 수입”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며 화제가 되고 있다.
매일매일 포털사이트의 웹툰을 보는 일은 많은 사람들의 일상이 되었다.
많은 웹툰은 이미 영화가 될 정도로 그 내용과 퀄리티 또한 수준급이라 한 번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엔 많은 웹툰 작가들이 방송에 출연해 웹툰 산업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하지만 작가라는 직업은 그 창작의 기간 동안 겪는 생활고로 인한 고통이 큰 것으로 유명한 것도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작가 중 가장 신생인 웹툰 작가의 수입이 높을 거라곤 생각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한 방송에서 웹툰 작가들이 대략적으로 밝힌 수입을 보면 대기업이 전혀 안 부러운 액수를 번다고 한다.
일단 웹툰 작가의 수입으로 집 장만은 기본, 부모님의 집까지 장만하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월수입이 억 단위에 육박하는 작가들도 있다고 한다.
전엔 작가들의 창작의 고통을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었지만 요즘은 그 고통마저 말끔히 치료해줄 수 있을듯한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는 작가들의 모습에 많은 네티즌들은, “어느 업계를 가도 톱클래스는 많이 번다ㅋㅋㅋ”
“어느 직업이나 상위 5% 안에 들면 저 정돈 범. 그 안에 들어가는 것이 힘들어서 그렇지.”
“수백 수천명의 작가들중에 탑클래스인데 저거보다 더 벌어도 안이상하지” “이말년도 말했듯이 처음부터 저렇게 버는게 아님
지금도 저사람들은 다 상위권이니까 그런거고”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