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만 믿고있는 무조건 들어본 말도안되는 5가지 괴담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국인만 믿는 5가지 괴담”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에서 자랐다면 어릴 적부터 들어온 몇 가지 괴담 같은 주의사항이 있는데,

바로 방 문 닫고 선풍기 틀고 자면 죽는다. 산성비를 맞으면 머리털이 빠진다.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다. 등등 우리가 사실이라고 믿고 왔던 사실들은 한두 개가 아니다.

하지만 게시물을 보면 이러한 소문들은 사실 전부 그저 말도 안 되는 괴담일 뿐이라고 한다.

게시물에서 사실이 아니라고 소개한 괴담은 총 5개로, 한국인이라면 수 없이 들어왔을 법한 괴담들이다.

첫 번째는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 괴담인데, 사실 사과는 언제 먹어도 약이라고 한다.

산성비를 맞으면 머리가 빠진다는 괴담도 사실 설득력이 있지만만 머리가 빠지는 수준은 미미하다고 한다.

개고기를 먹으면 건강해진다는 속설 또한 낭설에 불과하고 오히려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선풍기를 틀어놓고 자면 죽는다는 설은 그저 말도 안 되는 괴담으로 오히려 전력 사용을 막기 위한 소문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마지막 선인장이 전파를 흡수한다는 설도 그저 낭설로, 전자파를 막는 방법은 그저 멀리 떨어지는 것이라고 한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헐 사과는 진짠줄알았는데” “사과 그냥 신경안쓰고 저녁에 막 먹었는데 잘한일이군ㅋㅋㅋㅋㅋ” “4는 지금 생각해보면 어이없는 괴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과랑 산성비 지금까지 짜인 줄 알았는데…..;ㅅ;”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