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인류역사상 가장 학살을 많이 한 나라”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며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역사상 가장 학살을 많이 한 나라는 어디일까??? 보통은 홀로코스트를 일으킨 과거의 독일이나 난징대학살의 일본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사실상으론 그것의 몇 배나 되는 압도적인 수의 사람을 학대한 곳은 “중국”이라고 한다.
위 게시물에서도 보이듯이 숫자로만 치면 일본과 독일의 학살은 중국에 비해 현저히 적다.
미국과 경쟁하는 강대국이라는 타이틀 뒤에 어두운 이면이 있는 중국! 도대체 중국 대륙에선 무슨 일이 있던 것일까?
중국의 소수민족이며 꾸준히 독립을 외치는 티베트족과 위구르족, 중국은 이들을 완벽히 한족화 시키려는 취지에 반발하는 모든 이들을 학살하였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국제 사회의 염려와 반대에도 이러한 잔인한 행위는 아직도 진행 중이라는 것.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참고로 중국은 핵무기 개발할 때 일부러 위구르 자치구에서 핵실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진짜 이런거 보면 느끼는거지만, 당한놈들이 더함. 히틀러에게 홀로코스트 당했던 유태인들이 오늘날 팔레스타인 사람들을 마구잡이로 죽이고, 난징 대학살을 겪은 중국인들이 티베트인들 학살하는거 보면 ….”
“3번째 사진 뭔가 좀 무서운게…. 저거 벽의 그림자 설마 사람 목 매단건 아니죠?;;”
“강대국들은 어째 다들 하나씩 더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사실 미국 때문에 죽은 사람이 제일 많긴 할껍니다. 직접 학살한 인디언만 해도 인류 역사상 전례가 없을 정도죠. 히틀러가 인디언 학살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는 말도 있을 정도니…간접적으로도 미국 말 잘 듣는 독재자들 지원하면서 학살을 묵인한 경우도 엄청나게 많구요. 물론 단순히 이런 사실만을 가지고 미국이 선하다 악하다를 논하긴 무리가 있긴 합니다.”등의 학살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저= 온라인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