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안 치킨냄새

최근 어느 온라인 커뮤니티에 ‘버스 안 치킨냄새’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논란이 되고 있다.

게시글의 내용은 대중교통 이용 시, 포장한 치킨을 들고 타는 것이 욕을 먹을 일인가에 대한 내용이었다.

글의 작성자는 본인의 경험을 얘기하며, 과연 포장한 치킨을 들고 탄 자신이 욕을 먹을 정도로 잘못을 한 게 맞는지 의문을 표했다.

화제가 된 것은 인터넷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올라온 “포장한 치킨 들고 버스 탄 게 욕 먹을 일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었다.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퇴근을 하던 작성자는, 본인이 내리는 지하철 역 근처 치킨집에서 치킨을 두 마리 포장했다.

지하철 역에서 작성자의 집까지 거리는 대략 2~30분.

그래서 작성자는 아무 생각 없이 버스를 타게 된다.

그러나 그 순간 작성자에게 들려오는 과격한 욕설.

뒤에 있던 아저씨가 “XX. 왜 치킨 냄새를 풍기고 XX이야“라며 작성자에게 욕을 내뱉은 것.

작성자는 화가 났지만 피곤해지는 것이 싫어 참고 집에 돌아왔다고 한다.

하지만, 집에 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치킨을 사들고 버스를 탄게 그렇게 잘못인지 모르겠다는 것이 글의 작성 요지였다.

치킨이 홍어 같이 역한 냄새가 나는 것도 아닌데, 잘못한 건가요?“라고 누리꾼들에게 질문을 던지며 글은 끝이 난다.

이에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 에휴 적당히좀 합시다 똥을 갖고탄것도 아니고 치킨냄새 풍겼다고 쌍욕하는게 잘한거냐..

그리 따지면 향수뿌리는사람, 남자 스킨로션냄새, 여자화장품냄새, 옷냄새, 땀냄새 다 역겨워서 버스 어째탑니까?”

 

“버스안에서 먹은것도 아니고 포장한걸 가지고 탄게 욕먹을 일인가.

그럼 먹을거 포장해가는 사람들은 다 걸어다니거나 택시타야겠네요.

불편할 수는 있어도 태클도 상식적인 수준에서 걸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지나치게 예민하게 구는것도 민폐라고 생각해요.”

 

“아니 몇시간씩 가는 고속버스나 관광버스를 탄것도 아니고…

집갈때 치킨사가는 사람들은 그럼 전부 택시타거나 걸어가란 소리임??;

두리안을 들고탄것도아니고 초예민한거같은데.. 베플에 두번놀랐음;;

충격적이다 난 버스에 치킨포장해서 들고가는사람도 많이봄”

라며 작성자의 편을 들며 분노했다.

 

하지만  “네 잘못한겁니다 공공장소 잖아요 치킨냄새가 누구에게는 침넘어가는 맛있는 냄새가 날수도 있지만

또 누구에게는 역한 기름냄새가 날수도있어요 특히 임신중인 입덧심한 임산부가 타고있을수도 있구요

글쓴이도 배려가 부족한건 맞는데 그 혼잣말로 욕한사람은 더 몰상식한 사람이네요

쨋든 공공장소에선 특히 밀폐된 공간에선 그런 배려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글쓴이가 자기가 잘못한건가요??? 이런 식으로 질문해서 답드린겁니다 잘못한건 맞으나 쌍욕먹을 정도는 아니다 정도?”

라며 중립적인 의견을 표현하거나

 

“조심히 타야되는건 맞죠”라고 옳지 못한 행동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들도 있었다.

 

하지만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욕설을 들을만한 행동은 아니다’라고 말하며 작성자를 위로했다.

 

 

꿀잼 에디터 <제보 및 보도 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

https://pann.nate.com/talk/336916382#reply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