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연애’를 위해 필요한 단 ‘한 가지’ 조건

love1-e1493361271368

오래 가는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사랑, 소통, 매력 등 다양한 요소가 있겠지만, 이 모든 것을 관통하는 한 가지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존중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라이프핵(lifehack)은 오래 가는 연인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을 소개했다.

yeok-e1493361643685

존중한다는 것

존중의 가장 핵심은 상대방은 당신과 같지 않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다. 당신의 연인은 당신과 같거나, 반대되거나, 비슷한 존재가 아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장난감이나, 펫이나 프로젝트 따위가 아니다.

고로 당신은 상대방을 당신 입맛에 맞게 바꿀 수 없다.

오히려 당신의 연인은 공통의 목표를 향해 가는 팀원과도 같다. 당신은 그 사람과 힘을 합쳐 팀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모든 성공적인 연애는 서로 사랑해야만 가능하다. 그러나, 연애는 사랑으로 충분하지 않다. 연애 초반에는 그 누구나 사랑만으로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오래 가는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존중이 사랑의 뒤를 단단히 받쳐줘야한다. 존중은 행동을 만들어나가고, 대화를 조절하며 서로를 바라보고 소통하는 방향성을 결정한다.

존중이야말로 삶의 가장 큰 보물이다. 존중이 있다면 다른 모든 것이 있다 하더라도 소용 없는 것이 되고 만다.” – 마릴린 먼로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사진출처: Lifehack / MBC ‘역도요정 김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