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도둑으로 몰린 한 중학생의 선행(사진2장)

page8

선행을 베푼 중학생이 도리어 도둑으로 몰려 주변의 안타까움을 샀다.

지난 30일 경기남부경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도둑으로 몰린 한 중학생의 선행’이라는 제목의 글 하나가 올라왔다.

경찰은 지난 16일 “한 중학생이 어떤 형 지갑 속 돈 6만원을 빼갔다”는 내용의 글과 함께 올라온 사진이 SNS에서 확산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지갑 주인인 대학생이 페이스북에 “범인을 찾아달라”며 올린 글과 사진이 확산되면서 어린 중학생은 도둑으로 몰렸다.

SNS에서 떠돌던 내용과는 정반대로 이 남학생은 친구와 함께 PC방을 찾았을 때 지갑을 발견해서 카운터에 주인을 찾아달라고 맡긴 죄밖에 없었다.

CCTV에 찍힌 자신의 사진에 도둑이란 꼬리표가 붙자 남학생은 여주경찰서에 도움을 요청했고 오해는 풀렸다.

여주경찰서는 이번 일로 남학생이 용기를 잃지 말고 꾸준히 선행을 실천하라는 의미에서 표창장을 전달했다.

경기남부경찰은 지갑 주인이 남학생에게 사과했고, 학생은 이를 받아들였다고 이후의 이야기를 전했다.

page9

한편, 이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우리도 봄날카페서 찾아분가방땜에 도둑이라고 인터넷에떠도는거아냐?”,

“지갑주인이 쓰레기네”, ” 무조건 유권해석을 받으라고” 등의 반응들을 보였다.

 

고딩아니면말고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사진 출처: 경기남부경찰 Facebook

원본출처 : 오늘의 큐레이션 “포스트쉐어”

https://postshare.co.kr/archives/137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