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김치녀입니다”, 한 여대생의 대자보

zeevl3y01출처 : (이하)온라인 커뮤니티


‘여성혐오현상’에 대해 한 여대생이 쓴 대자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각종 커뮤니티와 SNS상에는 자신을 ’13 김치녀’라고 소개한 한 여대생이 직접 쓴 대자보가 게재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여대생 A씨는 “저는 김치녀입니다. 제 돈으로 비싼 화장품과 명품 옷을 사고, 좋아하는 스타벅스에 자주 갑니다. 누구에게도 피해를 준 적이 없으나 김치녀라는 말을 듣습니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A씨는 “김치녀라는 단어는 일부 여성을 비판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성혐오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글을 읽고 있는 학우분들은 김치녀를 어떻게 구분하실 건가요?”라는 질문을 던지며 ‘김치녀’에 대한 기준이 전혀 객관적이지 않다고 강조했다.

A씨는 “인터넷만 켜면, 학우들과 대화만 하면, 맘충·김여사·아몰랑 들의 단어들이 오가고 불편함을 티 내며 문제 제기를 하면 예민하단 말을 듣는다”며 여성들은 불특정 다수의 남성들에게 끊임없이 사상을 평가받으며 스스로 김치녀가 아님을 증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회원수 100만명 이상인 소라넷에는 오늘도 화장실 몰카가 올라오고, 유명한 남성잡지는 성폭력을 연상시키는 화보를 찍었으며 여성 혐오적 편파 발언을 일삼는 ‘김치녀’ 페이스북 페이지’는 아무런 제재도 가해지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A씨는 “사회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적극적으로 나서 시위하고 저항하던 분들이 여성 혐오가 10년이 넘도록 팽배한 것에 대해서는 방관해 왔다”며 “우리는 더 예민하게 불편함을 제기하고 더 나쁘게 싸워도 괜찮다”고 말했다.


이를 접한 한 누리꾼은 “여성혐오현상 문제점을 잘 꼬집었다”며 “김치녀의 정의 자체가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반면 다른 누리꾼은 “아무 여성이나 김치녀라고 욕하지 않는다”며 “정말 ‘김치녀’라 불릴 만한 여성만을 김치녀라고 부른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001

002

또한 다른 누리꾼들은 “왜 김치녀라고 단어를 만들어서 오만데 다가져다붙이는지 몰겟네요 그냥 낭비녀 허세녀라고하면되지 한국을대표하는 김치를 +녀 한국 여자 통째로 욕하는것 처럼느껴지게하는건지 이제껏 남한테 피해준적없지만 저 애매한용어가 사람 발끈하게합니다”,

“이런 분들의 작은 외침으로 앞으로는 좋아지겠죠!! 부모로 부터 도움을 받는것에 불쾌함을 들어내고 사람들과 어울림에 있어 페이는 AA로 가고 남성이던 여성이던 누군가 더 내는것에 불쾌함 들어내며 그렇게 그 상대가 부모던 이성이던 친구던 열심히 양극화를 줄일 수있도록 서로를 끌어주는게 발전있는 삶인데,  너무 한쪽으로만 기운 하소연에 불과한 글이라 아쉽네요.”,

“대자보 붙이신 분ᆢ 남자들이 여성혐오 반대를 해 주지 않는다고 불평하시는 내용이긴하지만 아무도 하지 않는거 본인이 시작하신거네요 용기내시고 남자에게 의지하지 마시고 뜻 맞는 여성분들과 함께 해보시면 좋겠네요”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