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까지 속였다는 희대의 명품시계 사기극이 재조명됐다.
지난 17일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2005년에 벌어진 명품시계 사기극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스포츠월드 최정아 기자는 “백 년 동안 유럽 왕실 사람들만 차고 다닌다는 스위스산 명품 시계가 2005년 한국으로 넘어오게 됐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당시 시계 브랜드 홍보 관계자는 이 시계는 영국과 모나코 왕실에서만 판매되던 제품으로, 민간인에게 판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홍보했다”고 전했다.
최정아 기자는 “이 시계 브랜드는 2005년 5월 서울 청담동과 신사동에 40평 규모 매장을 차렸다”며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왕실 시계 소식에 청담동이 들썩들썩했다”고 말했다.
이어 스포츠서울 남혜연 기자는 “왕실 전용 제품답게 가격도 고가였다”며 “평균 제품 가격이 5000만 원이며 비싼건 1억 2000만 원까지 호가했다”고 전했다.
그는 “왕실에서만 팔아 일반인들은 알지 못했던 이 브랜드를 우리가 알게 되기까지는 스타들이 큰 몫을 했다”며 “이 시계는 스타 마케팅이 잘된 케이스 중 하나로 꼽힌다”고 말했다.
텐아시아 황영진 기자 역시 “이 시계는 유명 연예인들이 착용하면서 유명세를 탔다”라며 “업체 측에서는 연예인들에게 이 제품을 착용하도록 준 뒤 사진, 인터넷, 방송, 명품 잡지 등에 노출되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당시 기사 사진을 보면 이 시계를 착용한 스타들을 굉장히 많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프리랜서 김묘성 기자는 “그러나 이 시계 정체는 곧 들통 나게 됐다”며 “이 시계는 1억 원을 호가하는 명품이 아니라 원가 20만 원짜리 가짜 시계였다”고 전했다.
그는 “이 시계는 성능보다 탄생 스토리에 집중돼 굉장히 그럴싸하게 보이는 효과를 냈다”라며 “이로 인한 경제적 피해도 엄청났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짜 시계를 만들어 판 이 이씨가 시계를 팔아 올린 수익만 4억 4600만 원이 된다”라며 “여기에 유통비나 대리점 보증금 등을 합한 2차 피해액은 총 23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송시현 기자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캡쳐
중국의 31살 젊은 재벌의 하루 일과 ㄷㄷ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중국 31살 젊은 재벌의 하루라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늘주인공! 나이는 31살 중국 재벌
얘네집! 챙두에 있는 펜트하우스
저 밑에 보이는 주택들 대부분이 얘네 운영하는 회사에서 지은거임.
지금은 신도시 사업에 주력한다고함!!
얘가 소유한 차량은
벤틀리 금장1대 벤틀리 은장 1대 벤츠s클랙스 브라부스 풀튜닝, 벤츠 g클래스, 그리고 페라리
오늘은 페라리타고 회사로 가는중
회의실로 가는중. 방송에서 구체적으로 어떤사업을 하는지는 안나왔지만 아마 백화점도 운영하고 있는걸로 보임.
얘가 운영하는 회사의 년매출은 무려 1조 6천억!!!!! 오랫동안 외국의 살다가 몇년전에 귀국해서 아빠회사 물려받고, 지금회사로 얘가 키운거라고함!!!
얘가 인맥을 키우기 위해 한달에 한번 비행기까지 타고 베이징으로 가는곳이 있는데 거긴 사립경영대학원!
이 대학원의 년수업료는 4천에서 6천정도. 교수진은 세계석학, 그리고 중국에서 영향력 있는 학자들.
이 대학원은 인맥을 키우기 위해 최적의 학교!!
수업이 끝나고 서로 대화를 나누고
사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은 안되지만 인맥을 키우기 위해 다닌다고 솔직히 말함,
수업이 끝나면 그들만의 연회가 있음. 수업을 받은 학생들 하나하나 차를 끌고 연회장으로 가는데 벤틀리, 페라리, 롤스로이스는 기본
연회장으로 하나하나씩 떠난다.
연회장으로 들어가는 중국 엘리트들
대학원 학생들끼리 술먹는중.
한달에 한번씩 꼭 이렇게 모여서 연회를 즐긴다고함.
얘가 운영하는 회사에서 술도 만드는 모양!!
연회를 즐기면서 인맥을 키우력호 노력하는중. 술값은 얘가 쏘는것.
또 다른 인맥을 키우기 위해서 이번엔 별장에서 파티를 하려고 별장으로 옴.!
사람수가 적은 모임이면 이 별장에서 인맥을 키우기 위해 파티를 한다고 함.
여긴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위한곳.
여긴 전동맛사를 받으면서 영화를 볼수있는 영화관!
여긴 와인바!!!!
요트를 타고 선상파티중!
요트가 조낸 후져보이지만 유람선크기의 요트
요트를 타고 인맥을 키우기 여념이 없음.
출처 – SBS최후의 권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