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여자들의 빙돌려 말하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해당 게시물에는 청춘학원물 일본 드라마 ‘미안해, 청춘!‘의 한 장면이 담겨 있었다.
이 장면에서 선생님 (니시키도 료 분)은 “지금은 누구와도 사귈 수 없어“라는 여자의 말의 숨은 속뜻을 남자 학생들에게 알려준다.
니시키도 료는 “지금은 누구와도 사귈 수 없어”라는 말의 의미는 “남자친구는 없지만 너랑은 사귀고 싶지 않아“라는 의미라고 설명한다.
공부를 이유로 사귈 때가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거짓말이라는 뜻이었다. 즉 그저 여자가 너랑은 사귀고 싶지 않다라는 말을 돌려서 얘기했을 뿐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니시키도 료는 이렇게 덧붙인다. “어째서 확실하게 말하지 않는 걸까? 싫어하는 남자에게도 미움받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라며 여자들이 돌려 이야기하는 이유를 설명해준다.
게시물의 작성자는 니시키도 료의 “사귑니다, 반드시! 너희 이외의 누군가와!”라는 장면을 2번이나 넣어서 너가 좋아하는 여자애는 반드시 너 이외의 누군가와 사귄다는 것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14년 10부작으로 방송된 ‘미안해 청춘!’은 학생수 감소로 인해 남학교와 여학교가 합병하게 되면서 남녀공학 체험 이벤트로 두 학교의 합동 문화제가 개최된다. 남학교의 교사인 하라 헤이스케 (니시키도 료 분)를 중심으로, 문화제 성공을 위해 매진하는 과정에서 청춘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국내에서는 위와 같은 짤방으로 화제가 됐다.
삼수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쓰레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