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여행자들이 매긴 각국의 치안 수준”이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가끔 우리 사회에 일어나선 안되는 일이 벌어져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몰아넣곤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치안이 좋은 나라인것 또한 사실이다.
위 게시물을 보면 여행객들이 뽑은 치안 수준, 즉 가장 안전한 나라를 보면 우리나라가 1위를 하고 있다.
다른 해외의 국가들을 여행하다보면 알지만 항상 밖에 나갈 때는 조심하고 밤늦게 돌아다니지 말라는 소리를 많이 들을 수 있다.
특히 외국인들을 상대로 노리는 범죄가 많기 때문인데, 우리나라에선 누구든지 밤에 돌아다니는 것에 큰 위험을 느끼지 않는다.
또한 많은 해외 국가에선 그러한 범죄를 막기위해 총을 든 군인들이나 경찰들이 늘 순찰을 도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서지만 일반 사람들에겐 긴장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에 비해 한국은 100%안전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비교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매우 안전한 치안이 잘 되어있는 나라임에 틀림이 없다.
한 편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밤문화 발달+총기 마약 전부 불법이라 안전한듯요” “한국이 비교적 안전한 편이라는걸 중국 다녀와서 실감함” ” 스페인 유학 하셨던 교수님께서 말씀하시길 한국은 좋은나라라고 ㅋㅋㅋㅋ”
“인도가 보통이라니..남자들한테만 해당되는 애긴가”
“한국처럼 여행객들한테 밤에 돌아다녀도 된다고 하는곳없음….”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