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역사저널 그날>에서는 “일본 교수가 보는 임진왜란 분석”편에는 일본 ‘후코우카여학원대학교’ “사지마 아키코 교수“가 나와서 임진왜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 한다. 여담으로 이 사지마 교수는 한국 가수 김경호의 일본 팬클럽 회장이라고도 한다.
이 방송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일본에서 도요토미 깔보는사람 많은데? 원숭이라는 조롱부터 딱 봐도 구리게 생겼다 등등 오히려 도쿠가와가 더 좋은 인상일텐데 꽤 오랫동안 태평성대 이뤄낸 인물이니깐”,
“교육계에서는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통일후 세력정리를 위해 임진왜란을 일으켰다는 말이 많고 저도 거기에 믿고있는데 이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교수님 김경호 팬클럽이시라던데..ㅋㅋ이 방송 본 기억이..ㅋㅋ 저런 분들만 계셨으면 좋겠네요..”
“저런걸 배우는게 참교육인데 현실은 국영수고 학원에서 국사수업하면 부모들이 와서 항의함”
” 뭔 개소리일까 생각하며 왔다가 참된 학자 인정합니다.”
” 도요토미 히데요시도 일본입장에서만 보면 나름 성공한 위인으로 보이겠지. 오다의 말 탑승용 발판으로 시작해서 영주가 되고 태합까지 되었으니..하지만 우리나라 입장에선 그냥 개1새끼“등의 다양한 의견들을 보였다.
폭망한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KBS <역사저널 그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