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만 쓰고 도망가는 초딩 고객님들…”

zeevl3y051
출처 : MBC ‘여왕의 교실’/네이트 판


졸지에 초등학생들의 무료 와이파이존이 되어버린 한 학교 앞 카페 주인의 고민이 공개됐다.

지난달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학교 앞 카페… 초딩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초등학교 앞에서 조그만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요즘 개념 상실한 초등학생들 때문에 아주 힘들어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초등생 엄마들이 학교 앞에서 담소도 나누며, 차 한잔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던 A씨였건만, A씨의 카페는 ‘와이파이’가 가능하다는 이유로 초등학생들의 무료 아지트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우리 가게가 와이파이가 되다보니 초등학생들이 그냥 들어와서 가방을 의자마다 다 놓아두고 한두시간씩 게임을 합니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지만 점차 다른 일반 손님들에게까지 영향을 줄 지경에 이르렀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바꾸면, 당당하게 가게로 들어와바꾼 비밀번호를 물어보기도 하며 “안시킬거면 나가라”는 A씨의 말에 오히려 4명이 우르르 몰려와 1500원짜리 음료를 시킨 후 장시간 게임을 하고 있는 상황.

A씨는 “다른 손님으로부터 항의도 들어오고 있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몇일 후면 또 들어와서 그러고 있으니까요”라고 답답한 마음을 호소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와이파이를 없애세요”, “1인 1메뉴 주문만 가능하다고 하세요”,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바꾸세요” 등의 다양한 방법을 제안했다.

2015-12-01 15;30;41

 

뽀샤시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원본출처 :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