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어떻게 입느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매우 중요한 문제다.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패션에 덜 민감해도 된다는 편견이 있지만 사실 신경써야할 부분이 굉장히 많다.
유명 남성 패션 전문 유튜버 티칭멘즈패션(Teachingmensfashion)은 지난 2017년 8월 남성들이 절대 입어선 안되는 옷 10가지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를 공개했다.
많은 남성들이 간과하고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을 정확히 지적한 그의 영상은 순식간에 화제를 모아 현재 56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남성은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입어도 상관없다”고 밝혔다.
그가 충고한 10가지 사항은 아래와 같다.
1. 낡은 신발
아주 싼 가격에도 깨끗한 신발을 구입할 수 있고 세탁을 할 수 있음에도 낡은 신발을 신으면 게으른 사람처럼 보이기 십상이다.
2. 늘어난 티셔츠
늘어난 티셔츠를 입으면 너무 말라보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3. 부츠컷과 같은 옛날 바지 스타일
이러한 바지 스타일은 어떤 신발이든 가려 좋지 않다.
4. 구겨진 수트
모름지기 수트는 샤프한 느낌이 있어야 한다. 수트가 구겨졌다면 당장 세탁소에 맡기는 것을 추천한다.
5. 허전한 손목
손목이 허전한 것은 좋지 않다. 액세서리에 관심이 없다면 적어도 시계 하나는 차주도록 하자.
6. 보풀이 생긴 후드티와 스웨터
보풀은 그 옷을 너무 자주 입어 낡았거나 세탁을 너무 자주한다는 뜻이다. 스웨터의 경우, 드라이클리닝을 해줘야 한다. 보풀이 생겼다면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보풀제거기나 면도기를 이용해 보풀을 제거하도록 하자.
7. 플립플롭 샌들
그 누구도 당신의 발가락을 보고싶어하지 않는다.
8. 카고 바지
카고 바지의 유행은 지나갔다. 만약 슬림한 주머니인 카고 바지를 입는다면 그래도 괜찮을 것이다.
9. 옛날 스타일의 변색 렌즈
2000년대 초반 스타일을 지금 고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영화 터미네이터에 나오는 것처럼 보인다.
10. 지독한 향수 냄새
향수도 과유불급이다. 너무 많이 뿌리면 주위 사람들 모두 냄새 때문에 두통에 시달릴 것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채널 Teachingmensfash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