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남성의 외모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키라는 이야기가 많다.
그렇다면 남성의 키를 바라보는 서양 여성들의 진짜 생각은 어떨까?
지난 2017년 3월 유명 유튜브 채널 심플섹시스튜피드의 진행자 아리아는 길거리 여성들에게 “키가 작은 남성도 이쁜 여자와 만날 수 있느냐”는 질문을 던졌다.
인터뷰에 응한 서양 여성들 대부분은 “남성의 키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일부 여성들은 “키 작으면 이쁜 여자 못 만난다”고 단호하게 말하기도 했으며 한 여성은 “남성이 키가 작고 여성도 키가 작으면 가능할 수도 있다”고 답변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여성을 유혹하는 데 키가 작으면 옵션이 한정적이다” “키가 작으면 매력없다”고 설명했다.
남성의 적정한 키를 묻는 질문에는 여성들마다 답변이 달랐다.
약 190cm가 적정 키라고 답한 여성도 있었고, 185cm가 좋다는 여성도 있었다. 자신이 키가 커서 195cm 정도가 적당하다는 여성 역시 눈길을 끌었다.
175cm부터 195cm까지 여성들이 생각하는 남성의 적정 키는 천차만별이었다.
“키가 어느 정도여야 작다고 말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여성들은 “나보다 작으면 작은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부 여성들은 172cm 이하가 작은 키의 기준이라고 답했다.
이어 아리아는 “잘생겼는데 키 작은 남자와 잘생기지 않았는데 키 큰 남자 중 어느 쪽을 고르겠냐”라고 물었다. 두 여성을 제외한 다른 여성들은 모두 후자를 선택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심플섹시스튜피드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