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취미 VS 아싸취미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싸취미 vs 아싸취미”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누리꾼들로부터 반발을 사거나 공감을 샀다.

해당 게시물에서 이야기하는 ‘인싸’란 ‘아싸’의 반댓말로, 함께 어울리지 못하고 그저 겉도는 ‘아웃사이더’가 아닌 활발히 다른 사람과 교류하며 노는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이다.

그렇다면 과연 이 둘의 취미는 어떻게 다를까?

취미생활은 곧장 그 사람과의 성격과 연결되나 보다.

인싸들은 높은 자존감과 원만한 대인관계, 더 나아가 충분한 이성교류를 통해 개방적 생활을 즐긴다며 아래와 같은 취미활동을 나열했다.

스키나 보드, 축구와 같은 남들과 어울릴 수 있는 각종 스포츠 활동은 물론이고 생소한 사람들을 만날 지도 모르는 유흥이나 여행, 자원봉사를 즐긴다고 한다.

이에 반해 아싸의 경우에는 낮은 자존감과 불우한 대인관계, 전무한 이성교류 덕분에 폐쇄적 생활을 즐긴다며 아래와 같은 취미생활을 언급했다.

집에서 즐기는 취미들이 대부분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이나,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소설, 피규어수집, 걸그룹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거나, 싱글 게임을 즐긴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한 누리꾼은 이에 반박하며, “싱글 게임이나 미연시나 피규어나 인싸들도 하는 애들은 다 함.”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고딩아니면말고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개드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