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스타게이트의 비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스타게이트의 구조를 얼마전에 깨달음”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해당 게시물에는 블리자드에서 발매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종족의 건물 ‘스타게이트’의 모습에 대한 비밀을 깨달았다는 내용의 글이 담겨 있었다.

 



 

한글어로는 우주관문 이라고 번역하는 ‘스타게이트’

이곳에서는 프로토스의 핵심 공중유닛들이 생산된다. 프로토스의 가장 화려한 기술이라는 리콜을 사용하는 아비터부터, 뛰어난 공대공 유닛 커세어, 비싸지만 그닥 강하지는 않은 스카웃, 그리고 프로토스의 꽃이라고 불리는 캐리어도 모두 이곳에서 만들어진다.

스타게이트의 겉모습을 살펴보면, 평범하게 공중에 떠있는 각기 다른 건물 2개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사실은 이게 원통형으로 하나의 건물이라는 충격적인 사실…

 



 

이에 누리꾼들은 모두 하나같이 소름돋았다며, ‘10년넘게 스타를 했는데 처음 알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스타크래프트 2랑 동일한 건물 비교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고 글을 남겼다.

좌측이 스타크래프트 1의 스타게이트 모습, 그리고 우측이 스타크래프트 2의 스타게이트 모습이다.

 


스타크래프트 2에서의 스타게이트의 모습을 보면 기존에는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였던 2개의 건물이 사실은 원통형 구조를 이루며 하나의 건물로 연결된 상태이다.

에디터도 처음 안 사실…

한편 스타크래프트 1은 지난 8월 15일 공식적으로 리마스터판 발매를 했다. 기존에는 PC방에서 선공개를 했으나 8월 15일부터는 일반 가정에서도 리마스터판을 구매하면 리마스터 버전으로 스타크래프트 1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리마스터판에서는 특히나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많은 변화를 주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다시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고딩아니면말고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티드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