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접속률 90%이 넘어 한국을 차단한 스웨덴 과학연구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스웨덴 과학연구소에서 한국인의 접속을 차단한 이유”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스웨덴의 과학 연구소 웹사이트의 접속률 중 한국인의 접속이 90%에 육박한다고 한다.

도대체 무슨 이유로 한국에서 한국인들이 스웨덴 과학 연구소를 찾는 것일까.

사실 그 이유는 과학 연구소의 영문 주소에 있다. 바로 웹사이트 이름이 Navet인 것.

한국의 대표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매우 흡사해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의 오타로 스웨덴 과학 연구소를 방문한 것이다.

이에 한 스웨덴 과학 연구소의 관계자가 왜 한국인이 어떤 이유로 스웨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냐는 질문을 올렸고, 해답을 찾은 과학 연구소는 한국에서의 접속을 차단했고 현재는 오타가 나더라도 자동으로 네이버로 접속이 된다고 한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구글에서 Navet 검색해서 링크 클릭하면 네이버로 납치되네요.”, “네이버에서.. 스웨덴 과학연수소 검색.. 접속… 네이버!!!! 읭???!!!!” ,”저 주소로 링크 걸어본 1인…ㅎ”등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초긍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고급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