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어느 택배회사의 홍보전략’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되었다.
해당 게시글은 택배회사 DHL의 기막힌 홍보전략에 대한 이야기였다.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택배회사 DHL은
수 많은 나라에 더 많은 자사와 더 많은 수송차량들과 더 많은 직원들이 있다.
따라서, 택배를 배송하는 데 드는 시간이 다른 택배회사들보다 더 적을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빠른 속도를 홍보 하기엔
그 비용이 만만치가 않았다.
이에 DHL은 기가막힌 전략을 생각해내는데
이는 바로, 다른 택배회사들을 이용해 DHL 택배를 홍보하는 것.
DHL은 특수테이프를 감은 택배물을 경쟁사들에게 보내
배송이 어려운 지역에 보냈고,
이에 다른 회사의 직원들은 DHL의 홍보물을 들고
거리를 활보하게 되었다.
DHL은 매우 창의적으로, 저렴하게 홍보를 해낸 것이다.
한편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고소미 먹을수도있겠는데”
“미국은 경쟁사끼리 서로 직접적으로 까는 광고도 제법 하는것같던데. 저정도로 고소미먹지는 않을듯.”
“천재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한국은 인건비 후려치기로 경쟁력을 만들지!!!”
“상대 택배회사: 저희는 저희 회사를 이용 안 하셔도 안전하게 배송해드립니다 ^^”
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s://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 대학’